[공급망관리] Dell 컴퓨터사(델컴퓨터)의 물류와 LG전자의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용목차


표 목록 2
<표 1-1 : 델의 성장 추이>

그림 목록 2
<그림 2-1 : LG CNS의 물류시스템>
<그림2-2 : Dell과 경쟁업체 Hewlett-Packard의 주가변동 (2004년 1월 ~ 2005년 5월), 자료원: The Economist >
<그림 3-1 : 델 컴퓨터사의 직판모델(Direct Model)>
<그림 3-2 : Demand Fulfillment Process>
<그림 3-3 : Dell의 재고 전략>
<그림 3-4 : Dell의 Supply Chain Commerce>
<그림 3-5 Dell의 Network 조직>
<그림 3-6 : Dell의 전반적인 공급망 효과>
<그림 3-6 : 보충 발주 시스템의 업무 흐름도>
<그림 3-7 : Cross- Docking>
<그림 4-1 : SCM의 구조>

Ⅰ. 도입
Ⅱ. 문헌고찰
Ⅲ. 세부 목표
Ⅳ. 이론적 배경
Ⅴ. 적합한 전략제시
Ⅵ. 결론 및 제언
Ⅶ. 참고문헌 목록
Ⅷ. 부록


본문내용
Ⅰ. 도입


영역: 델 컴퓨터가 어떻게 급격한 성장을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한 부분에서도 핵심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에 관련하여, 기존의 우리 나라 기업이 배울 수 있는 점이 무엇이며, 어떻게 바뀌어야 할 것인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핵심 영역
1. 원자재 및 부품 조달 공급업체 등의 관련 공급망
2. 전문 분야 기술에 대한 아웃 소싱 및 배송에 대한 아웃 소싱
3. 물류를 통한 제품의 저가 가능화
4. 물류를 통한 타 기업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방법

정당성:
기대 효과 : Dell 컴퓨터사의 물류 시스템은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물류 시스템으로 평가되어지며, 이러한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컴퓨터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이러한 컴퓨터 점유율이 가능하고 Postponement 전략, 그리고 제품의 다양성이 된 바탕에는 아웃 소싱이 뛰어나다는 점과 원자재의 원활한 공급을 무시할 수 없다. LG전자 혹은 타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우리나라는 원자재가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분명히 원활할 공급망이 형성되어야만 하며, 또한 기초 과학의 부족으로 분명히 타기업에 아웃소싱을 하는 것이 현재 기술을 파는 우리 나라 입장으로써 유리하다. 따라서 델의 원활한 공급망과 물류 방식을 우리나라 제조 기업에 잘 도입한다면 분명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컴퓨터의 성공사례
  • 성공사례 - 델 컴퓨터목차1. 요점 2. 델 컴퓨터사의 시작 3. 인터넷 점포를 통한 주문생산과 직접판매방식을 통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실현 4. 네트워크 조직 5.아웃소싱 전략 6. 일대일 마케팅: 맞춤식 고객서비스 7. Dell Premier Pagessm: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8. 신뢰경영 9. 지속적인 고객조사 10. 찾아가는 서비스: E-Support-Direct 서비스 11. Dellnet 12. 개선점 - 참고자료1. 요점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에 SCM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신속한 대응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델 컴퓨터사의 인터넷의 적용의 핵심은 델 온라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터넷 점포(www.dell.com)를 이용한 직판모델(Direct Model)입니다. 이러한 인터넷 점포를 통해 고객화가 가능하며 나아가 엑스트라넷을 이용한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2장에서는 델이 ERP중 인터넷을 활용하여 어떻게 그들의 사업을 이끌어가고 현재의 모습에 이르렀는지 알아보자. Dell 에 대한 소개 1. Dell 컴퓨터의 개요 Dell은 1984년 컴퓨터업계에서 가장 장기 집권한 CEO로

  • dell컴퓨터 & IBM컴퓨터의 BCG&GE 매트릭스
  • 컴퓨터사업을 위해LG IBM(주)를 출범-2000년 e-비즈니스 호스팅 사업을 시작- 2001년 2,05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국 12개 도시에 지역사무소가 있고, LG IBM(주)를 비롯해 7개의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두고 있다. 2000년 매출액 7,316억 원, 당기순이익 846억 원. 한국IBM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군인공제회빌딩에 있음2. 본론 ♣ Dell 컴퓨터의 전략▪다이렉트 생산방식- 84년 창업 당시 델이 던진 승부수는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 [조직관리] 세브란스병원의 혼합형병원조직과 델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조직에 관한 연구
  • 『세브란스의 혼합형 병원조직과델 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 조직에 관한 연구』과 목: 경영과 조직관리교수명: 제출일: 2003.11.30제출자: 목 차Ⅰ. 서 론 21. 주제 선정 이유 22. 조사 방법 및 범위 3Ⅱ. 본 론 41. 국내 사례 – 신촌 연대 세브란스 병원 41.1 병원의 일반적인 조직 41.2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의 조직구조 91.3 수평적 조직 131.4 수직적 조직 151.5 병원에서의 새로운 변혁 172. Dell 컴퓨터의 조직 구조 192.1 Dell의 개요 192.2 Dell의 환경

  • [공급사슬관리]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 SCM
  •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 SCM목 차Ⅰ. 서 론1. SCM의 정의 2. SCM의 등장배경 3. 시스템 진화과정 Ⅱ. 본 론1. 국내의 SCM 현황 2. 국내 기업의 SCM 추진상의 문제점 3. SCM 성공 기업 사례(1) 월마트 (2) 델컴퓨터 (3) 하이닉스 반도체 Ⅲ. 결 론1. SCM 성공요소 2. SCM의 미래 트렌드 * 참고 문헌 및 자료 Ⅰ. 서 론1.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사슬관리)의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소매상-도매상-제조업-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