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에쓰오일 S-oil의 정유회사 비교 해외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왜 S-OIL 이어야 하는 것인가?
2. S-OIL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 는가?
3. 국내시장에서 브랜드 호감도가 낮은 이유
4.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창출 전략
5. 향후 전망
6. 실제 주유소 이용과 광고 효과 <설문지 조사>
- 본문내용
-
1. 왜 에스오일 이어야 하는 것인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에서도 환경에 대한 책임으로 자료를 수집하던 중 정유회사와 환경과의 관계에 있어 가장 환경 친화적인 기업을 알아보자는 조원들의 합의하에 우리는 정유회사를 알아보던 중 우리조의 발표과제에 가장 적절한 기업을 찾아 분석해 보았다.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유회사들 가운데 우리 팀은 단 하나의 정유회사인 S-OIL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S-Oil은 1970년대 두 차례에 걸친 석유파동의 위기 속에서 원유의 안정적 확보와 석유제품의 원활한 공급이 절실했던 당시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1976년 설립되었다.
세계 석유산업계에서 성공적인 합작의 모델로 잘 알려져 있는 사우디 아람코사의 합작관계는 국제 석유시장에서 S-Oil의 지명도와 신뢰도를 높여 해외영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아람코사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새로운 수익기반의 창출 및 도약을 위한 해외투자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경질유제품 수요증가와 환경규제강화 등 시장여건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모든 생산제품을 경질화, 저유황화 할 수 있는 대규모 B-C크래킹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S-Oil은 생산제품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으며, 그 결과 1991년4월 나프타 개질공정 및 BTX 생산시설을 상업 가동하게 되었다.
인간존중과 환경보존을 기업의 사명으로 인식하고 공장 건설단계에서부터 탈황시설, 첨단 폐수처리시설, 분진제거시설 등의 공해물질 제거시설을 완비하고 꾸준한 시설개선과 신공정 도입을 통해 환경친화적 제품생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그러나 지금 현재 시장브랜드 조사에 의하며 업계 공동2위로 나타난다. 하지만 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은 우리를 주목시켰으며 또한 이 정유회사를 분석하면 할수록 더욱 흥미를 끌게 되었다. 기름의 품질에 차이를 못 느끼는 사람이 51%나 되지만 브랜드 차이로 그 기름의 품질을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크게 두 가지의 문제점을 파악 하였으며 지금 현재 시점에서 국내 시장에 자본을 투자하기보다는 경쟁사 보다 해외시장에 경쟁우위가 높다고 판단하여 앞서 말한 두 가지 포커스를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태로써 분석하여 보았다.
첫째 고품질인데 왜 브랜드 리더쉽이 약한것일까? 둘째 고객을 감동 시킬만한 서비스가 미흡하다? 이것의 해결을 위해 우리 조은 우선 내수시장의 광고 ATL/BTL 전략과 서비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을 분석해 보았으며 첫번째 문제점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조사하였다. 그리고 국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요소인 환경경영에 관해서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이미지 브랜드 강화와 환경 경영에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과의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휴를 제시하였으며 이것을 통해 해외시장 진입에 있어 브랜드 강화를 위한 해결방안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향후전망과 이들이 아시아 태평양에서 일인자가 되겠다는 경영방침에 따른 비전을 제시해 보았다.
2. 에스 오일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는가?
자료평가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 cjkim1***
(2009.05.04 13:03: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