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에쓰오일 S-oil의 정유회사 비교 해외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S-OIL 이어야 하는 것인가?

2. S-OIL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 는가?

3. 국내시장에서 브랜드 호감도가 낮은 이유

4.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창출 전략

5. 향후 전망

6. 실제 주유소 이용과 광고 효과 <설문지 조사>
본문내용
1. 왜 에스오일 이어야 하는 것인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에서도 환경에 대한 책임으로 자료를 수집하던 중 정유회사와 환경과의 관계에 있어 가장 환경 친화적인 기업을 알아보자는 조원들의 합의하에 우리는 정유회사를 알아보던 중 우리조의 발표과제에 가장 적절한 기업을 찾아 분석해 보았다.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유회사들 가운데 우리 팀은 단 하나의 정유회사인 S-OIL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S-Oil은 1970년대 두 차례에 걸친 석유파동의 위기 속에서 원유의 안정적 확보와 석유제품의 원활한 공급이 절실했던 당시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1976년 설립되었다.
세계 석유산업계에서 성공적인 합작의 모델로 잘 알려져 있는 사우디 아람코사의 합작관계는 국제 석유시장에서 S-Oil의 지명도와 신뢰도를 높여 해외영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아람코사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새로운 수익기반의 창출 및 도약을 위한 해외투자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경질유제품 수요증가와 환경규제강화 등 시장여건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모든 생산제품을 경질화, 저유황화 할 수 있는 대규모 B-C크래킹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S-Oil은 생산제품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으며, 그 결과 1991년4월 나프타 개질공정 및 BTX 생산시설을 상업 가동하게 되었다.
인간존중과 환경보존을 기업의 사명으로 인식하고 공장 건설단계에서부터 탈황시설, 첨단 폐수처리시설, 분진제거시설 등의 공해물질 제거시설을 완비하고 꾸준한 시설개선과 신공정 도입을 통해 환경친화적 제품생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그러나 지금 현재 시장브랜드 조사에 의하며 업계 공동2위로 나타난다. 하지만 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은 우리를 주목시켰으며 또한 이 정유회사를 분석하면 할수록 더욱 흥미를 끌게 되었다. 기름의 품질에 차이를 못 느끼는 사람이 51%나 되지만 브랜드 차이로 그 기름의 품질을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크게 두 가지의 문제점을 파악 하였으며 지금 현재 시점에서 국내 시장에 자본을 투자하기보다는 경쟁사 보다 해외시장에 경쟁우위가 높다고 판단하여 앞서 말한 두 가지 포커스를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태로써 분석하여 보았다.
첫째 고품질인데 왜 브랜드 리더쉽이 약한것일까? 둘째 고객을 감동 시킬만한 서비스가 미흡하다? 이것의 해결을 위해 우리 조은 우선 내수시장의 광고 ATL/BTL 전략과 서비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을 분석해 보았으며 첫번째 문제점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조사하였다. 그리고 국제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요소인 환경경영에 관해서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이미지 브랜드 강화와 환경 경영에 우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과의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휴를 제시하였으며 이것을 통해 해외시장 진입에 있어 브랜드 강화를 위한 해결방안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향후전망과 이들이 아시아 태평양에서 일인자가 되겠다는 경영방침에 따른 비전을 제시해 보았다.

2. 에스 오일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는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 cjkim1***
    (2009.05.04 13:03:42)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 마케팅믹스전략
  • REPORT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 지역 윤활유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4조)과 목 : 국제마케팅교 수 : 제출일 : 2004. 11. 3.조 원 : 목 차Ⅰ. 서론1. 기업소개- 경영이념- 연혁- 경영혁신 활동2. 기업현황- 윤활유 부문의 시장점유율- 합작사- 제품 종류Ⅱ. 본론1. 해외시장 진출등에 대한 현황소개2. 해외시장 분석 STP3. 해외시장 환경분석 SWOT4. 마케팅믹스전략Ⅲ. 결론Ⅰ. 서론요즘과 같이 국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시대의 기업들은 저

  • s-oil 에스오일 기업분석 에스오일 국제 에스오일 브랜드마케팅 에스오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S-OIL CEO 사우디 페트룔륨 사장 사우디 아람코 정제부문 글로벌 책임자 사우디 아람코 근무1.기업분석2.시장분석3.재무분석4.주가분석5.결론나세르 알 마하셔(52세)한국명 : 나세일197601한 이 석유주식회사 설립198006쌍용정유㈜로 회사명 변경199108아람코사와 합작계약 및 장기 원유 구매계약 체결199912쌍용그룹에서 분리, 독자경영 체제 출범200003에쓰-오일 주식회사(S-OIL Corporation)로 회사명 변경1.기업분석2.시장분석3.재무분석4.주

  • [여가산업론] 관광지 두바이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기업 존속 플랜을 마련한다는 차원과 함께, 에너지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도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을 타진하고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시장인 만큼 타 정유업체들보다는 상대적으로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그린카 배터리, 청정 석탄에너지,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인 ´그린폴´ 등 ´미래녹색성장´과 관련해 중

  • [경영조직론]정유산업 SK주식회사, LG칼텍스정유, 현대오일뱅크 비교분석
  • 환경에서 S-OIL을 앞선다고 판단해 현대오일뱅크를 선정하여 분석하게 되었다.각 기업들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조직과의 차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통해 각 기업의 조직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Ⅱ. 정유산업의 특징최근 국제 원자재 가격 및 국제유가의 급등이 국내경제는 물론 글로벌 경제의 둔화 요인으로 지목되는 가운데 에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Team Report) 국제 경영우리 기업의 해외 투자 철수- 목 차 Ⅰ. 서론Ⅱ.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및 90년대 해외투자의 추이와 경영성과1.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우위학습론 )2. 90년대 해외 직접 투자의 추이3.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 Ⅲ. 해외투자철수의 결정 요인 1 해외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Boddewyn (1967, 1979) 의 연구 - Duhaime 와 Grant (1984)2 국내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서민교 (19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