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GS칼텍스 브랜드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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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왜 이 브랜드를?
2.시장의 변화
3.경쟁상황
4.행복날개 달고 비상
5.도전하는 즐거움
6.좋은 기름이니까
7.현 브랜드 및 광고 전략
8.우리의 소비자는 누구?
9.목표 소비자
10.개선 방안
11.추가 보완 사항
본문내용
왜 이 브랜드를?
1995년 호남정유(현 GS칼텍스)는 ‘테크론’ 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주유소 전쟁의 불씨를 지폈다.
‘테크론’의 성공으로 당시장 1위였인 유공(현 SK)은 ‘엔크린’이라는 브랜드로 맞불 작전을 펼쳤다. 그로부터 2년 후인 1997년 유공은 휘발유 브랜드 선점을 내준 것을 만회하고자 보너스카드 제도를 도입하여 시장 1위를 고수했다.
그 후로 현재까지 정유 업계는 SK엔크린이 시장 점유율 1위인 가운데 GS칼텍스가 작은 차이로 뒤쫓고 있다. 또한 시장 점유율 4위인 S-oil이 최근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면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듯 GS칼텍스는 1위인 SK엔크린을 맹추격하면서 S-oil과 현대 오일뱅크를 뿌리쳐야 하는 중요한 입장에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GS칼텍스의 마케팅이 소극적이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GS칼텍스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충분히 1위로 도약할 가능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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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브랜드 및 광고 전략
인지율 재고와 기분 좋은 에너지 회사 이미지 부각이 목표
대게 모델이 주유원인 경우가 많은데 GS는 기업의 입장에서 이야기 하는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GS를 만나는 고객으로 설정 -> 회사와 고객이 관계를 맺어가는 다양한 과정을 형상화
“바라만 봐도 기분 좋은 GS주유소, 근영이랑 함께 가요”
반갑습니다 GS칼텍스
초보 운전자의 낯선 곳에서의 불안감-> gs가 안도감 편안함을 준다-> 어려울 때 도와주는 좋은 이미지
빅 모델 문근영에만 치중한 전략-> 가장 큰 세분집단에 어필하기는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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