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쓰오일 S-OIL의 `컬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F 감상

2. S-OIL의 마케팅 특성

3. 컬러 마케팅이란?

4. S-OIL 마케팅의 장점

5. S-OIL 마케팅의 단점

6. 제언

본문내용
상품의 이미지, 기호도 등을 높이거
나 차별화 및 광고 선전을 하기 위해
색의 기능을 이용하는 마케팅
예)


- 제품의 성분 정보를 제공하며,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함
→ 소비 촉진


<컬러마케팅의 측면>

- 서양에서는 노란색이 부정적 의미
(거짓, 질투, 배신, 비겁과 편견의 색)

   → 국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음
→ 해외확장의 경우 색을 고려하여야 함

유동성 없는 광고 스타일
→ 진부함을 줄 수 있음

좋은 기름과 좋은 운전습관 간의 연관성?

G20 CI
: 크기가 너무 작다.
→ 암 보험 광고나 대부업 광고의 느낌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심리학] 현대오일뱅크의 컬러 마케팅 광고 분석
  • 활동이 필요하겠다.# 첨부 자료 ( 정유회사 광고 시안)■ SK 엔크린 광고Copy : 누구나 마음속에는 SK주유소가 있습니다.■ LG칼텍스 정유 광고Copy : 세상 끝까지 함께할 큰 사랑을 당신께 드리고 싶습니다. ‘큰 에너지 큰 믿음 LG 칼텍스 정유’■ S-oil 광고Copy : 가끔은 아무데나 세워 두워 수모를 당하지만힘을 주는 에쓰 오일만 넣어 준다면 주인님을 용서한다.‘ Car love S-oil ’■ 현대 오일뱅크 광고‘ 종업원의 인사 편 ’‘ 꼬마 운전사 편 ’

  • [국제기업환경론] 에쓰오일 S-oil의 정유회사 비교 해외진출 방안
  • S-oil은 경쾌함과 친숙함을 위해서 노란색을 선택하였다. 광고에서도 보면, 에쓰-오일 주유소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테두리를 화면 가장 자리에 배치하여 더욱더 경쟁사 광고와 차별화를 꾀하였으며, 광고의 CM song도 보는 이로 하여금 친근감을 극대화 한다. -경쟁사의 비교 분석- SK주유소 광고 효과로는 빨간색을 생각하면 SK를 떠올릴 정도로 컬러 마케팅전략이 단연 돋보인다. 이런 컬러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 설문조사에서도 잘보여준다. 10일부터

  • [광고 마케팅] 에쓰 오일 광고 성공 사례
  • 마케팅 활용(2008년4월 - 현재)캠페인 결과 ①출처: 한국 리서치 조사 (2006)2006년 부동의 업계 1위인 SK를 인지도면에서 누르고 1위를 차지 캠페인 결과 ② 출처: 한국 주유소 협회고도화 시설과 수출 시장을 적절하게 활용한 마케팅 전략캠페인 성공 요인①지속적인 컬러 마케팅주유소 하면 빨간색 ? 이젠, 노란색! 컬러마케팅 사례음악 마케팅을 통한 구전 마케팅 캠페인 성공 요인②S-OIL 패러디 송스타 마케팅 캠페인 성공 요인③S-OIL 광고 모

  • [A+]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성공사례사례 - 옐로우 광고전략 및 사례 분석
  • S-oil을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노란 음악회국내 성공사례 3 – S oil 에쓰오일http://video.naver.com/2009022617373078937 국내 성공사례 4 – 레모나‘레모나는 상큼한 비타민C’ 라는 일괄적인 컨셉‘상큼한 비타민c= 레모나 = 노란색’ 의 이미지로 일관된 Yellow color marketing 에 성공레모나는 노란색의 상쾌하고 찬란한 이미지를 사용 국내 성공사례 4 – 레모나CHAPTER 3결론 - 컬러마케팅의 장점 및 효과노란색은 색 중에서도 가장 모순된 색으로 꼽힙니다

  • [광고학] GS칼텍스 브랜드 개선방안
  • 오일뱅크, 에쓰-오일) 경쟁 구도행복날개 달고 비상‘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휘발유 분야 8년 연속 1위-브랜드의 힘(엔크린, ZIC윤활유 등)‘빨간 모자 아가씨’의 강렬한 빨간색 마케팅-국내 대표 정유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행복 날개’ 새로운 로고 사용 - 세계로의 비상, 따뜻함, 행복감 의미SK㈜의 통일된 브랜드 파워 강화‘체조’를 통해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을 표현‘SK주유소 = 빨간색’를 연상시키며 정유업계 컬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