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이 필요하겠다.# 첨부 자료 ( 정유회사 광고 시안)■ SK 엔크린 광고Copy : 누구나 마음속에는 SK주유소가 있습니다.■ LG칼텍스 정유 광고Copy : 세상 끝까지 함께할 큰 사랑을 당신께 드리고 싶습니다. ‘큰 에너지 큰 믿음 LG 칼텍스 정유’■ S-oil 광고Copy : 가끔은 아무데나 세워 두워 수모를 당하지만힘을 주는 에쓰 오일만 넣어 준다면 주인님을 용서한다.‘ Car love S-oil ’■ 현대 오일뱅크 광고‘ 종업원의 인사 편 ’‘ 꼬마 운전사 편 ’
S-oil은 경쾌함과 친숙함을 위해서 노란색을 선택하였다. 광고에서도 보면, 에쓰-오일 주유소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테두리를 화면 가장 자리에 배치하여 더욱더 경쟁사 광고와 차별화를 꾀하였으며, 광고의 CM song도 보는 이로 하여금 친근감을 극대화 한다. -경쟁사의 비교 분석- SK주유소 광고 효과로는 빨간색을 생각하면 SK를 떠올릴 정도로 컬러 마케팅전략이 단연 돋보인다. 이런 컬러 마케팅의 중요성은 어느 설문조사에서도 잘보여준다. 10일부터
마케팅 활용(2008년4월 - 현재)캠페인 결과 ①출처: 한국 리서치 조사 (2006)2006년 부동의 업계 1위인 SK를 인지도면에서 누르고 1위를 차지 캠페인 결과 ② 출처: 한국 주유소 협회고도화 시설과 수출 시장을 적절하게 활용한 마케팅 전략캠페인 성공 요인①지속적인 컬러 마케팅주유소 하면 빨간색 ? 이젠, 노란색! 컬러마케팅 사례음악 마케팅을 통한 구전 마케팅 캠페인 성공 요인②S-OIL 패러디 송스타 마케팅 캠페인 성공 요인③S-OIL 광고 모
S-oil을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노란 음악회국내 성공사례 3 – S oil 에쓰오일http://video.naver.com/2009022617373078937 국내 성공사례 4 – 레모나‘레모나는 상큼한 비타민C’ 라는 일괄적인 컨셉‘상큼한 비타민c= 레모나 = 노란색’ 의 이미지로 일관된 Yellow color marketing 에 성공레모나는 노란색의 상쾌하고 찬란한 이미지를 사용 국내 성공사례 4 – 레모나CHAPTER 3결론 - 컬러마케팅의 장점 및 효과노란색은 색 중에서도 가장 모순된 색으로 꼽힙니다
오일뱅크, 에쓰-오일) 경쟁 구도행복날개 달고 비상‘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휘발유 분야 8년 연속 1위-브랜드의 힘(엔크린, ZIC윤활유 등)‘빨간 모자 아가씨’의 강렬한 빨간색 마케팅-국내 대표 정유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행복 날개’ 새로운 로고 사용 - 세계로의 비상, 따뜻함, 행복감 의미SK㈜의 통일된 브랜드 파워 강화‘체조’를 통해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을 표현‘SK주유소 = 빨간색’를 연상시키며 정유업계 컬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