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톱 도곡비전점은 오피스텔 건물 지하 1층에 자리잡고 있다. 오피스텔은 총 1백62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고객의 대부분이 오피스텔 거주자들이다. 도곡비전점은 이들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패스트푸드・일배・생활필수품・청과・야채 등 다양한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특히 생식 코너를 여는 편의점보다 강화하여 오피스텔 거주자들이 식생활에 필요한 것을 부족함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도곡비전점 일매출액은 평일 4백10만 원, 주말 3백80만원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점포로 자리잡고 있다.
오피스텔로 가는 주로 젊은 신혼부부나 20대 독신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직장인들로서 전체고객의 90%를 차지하며, 퇴근시간 귀가하면서 이곳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 신경진 점장은 “오피스텔가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건들은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항 상품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도곡비전점은 매장면적이 1백51㎡(46평)으로써 다른 편의점과 비교했을 때 넓은 매장을 가지고 있다 .이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피스텔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진열해 놓고 있다. 야간에 간단한 요기를 해결할 수 있는 야식으로 김밥・샌드위치・햄버거 등 패스트푸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청과・야채・반찬 등 생식품 기능을 강화하여 가정의 냉장고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신 점장은 오피스텔가 주민들이 20대 젊은층인 것을 감안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는데 관심을 기울인다. 틈나는 대로 매장 구석구석을 깨긋하게 청소한다. 신 점장은 “미니스톱 도곡비전점은 다양한 상품과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여 고객이 믿고 찾아올 수 있는 매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한다.
Ⅰ. 서론편의점이 발생하게 된 원인은 국민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생활양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야간 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밤시간이 되면 어디서 무엇을 사야하는지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needs를 해결하기 위한 상업적 전략으로서 나오게 되었다. 대부분의 편의점은 30평 이하의 좁은 점포인 경우인데 이 좁은 점포에 손님들이 일상 생활 중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한 상품들을 모두 갖추어 놓은 곳이 편의점이며 이러한 점이 우리 대중 소비자들이
편의점 체인업체로 남기 위해서는 가능성 있는 중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는 한편 자사 공급망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 및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www.7-eleven.co.krwww.sej.co.jpscm.korcham.netwww.klnews.co.krwww.iwellos.comwww.yutong.pe.krwww.hankyung.comwww.newsis.comwww.fnnews.com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장사의 원점 - 스
편의점 PB(Private Brand)상품의 동향 및 발전 방향차 례제 1 장 개 요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제 2 장 현황분석1. PB상품의 개념2. PB상품의 특징3. PB상품의 유형4. 편의점 PB상품제 3 장 사례연구1. 비 식품군 PB상품 성공사례2. Premium PB상품 사례3. 프로슈머 활용 사례제 4 장 활용방안1. 편의점 PB상품 활성화 전략2. 한계점참고문헌제1장 개 요1. 연구의 배경최근의 국내 소매유통시장의 두드러지는 변화로 편의점 출점의 증가를 들 수 있다.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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