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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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 (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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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CU 기업소개
(1) CU의 비전
(2) CU의 기업사명
(3) CU 사업목표
(4) CU의 기업핵심역량
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
3. CU편의점 SWOT 분석
4. CU편의점 국내시장 경영,마케팅 전략
5.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1) 세븐일레븐 기업개요
(2) 세븐일레븐 기업특징
6. 세븐일레븐 필리핀 진출 마케팅 사례분석
(1) 필리핀 시장으로의 진출
(2)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성공요인 분석
(3)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7. CU편의점 필리핀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필리핀 선정배경
(2) 필리핀 프랜차이즈 산업 개요
(3) 필리핀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현지화 전략
2) 스타마케팅 전략
3) 프랜차이즈 전략
4) 서비스 전략
5) 벤치마킹 전략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BGF리테일의 첫 번째 핵심역량은 업계 선두를 유지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다. BGF리테일은 1990년 기존 훼미리마트 창립 이래 꾸준히 업계 선두자리를 지켜왔으나, 현재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BGF리테일만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국내형 편의점 CU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되찾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POS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의 니즈, 제고관리 등 편의점 운영관리에 따른 기술개발을 시도하여, 기존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CVS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CVS 2.0시대를 구축하였다.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전국 네트워크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각 가맹점에 물류공급을 통해 유통관리를 효율적으로 시행하였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은 기술, 유통 분야뿐 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등 지속적인 변화를 통하여 편의점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BGF리테일 http://www.bgfretail.com/
CU http://www.bgfcu.com/
한국편의점협회 http://www.cvs.or.kr/
금융감독원 www.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세븐일레븐 http://www.7-ele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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