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협력] 기업간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략적 제휴의 개념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의 목적
전략적 제휴의 유형
2.전략적 제휴의 사례
성공사례 – LG & PRADA , 대한통운 & 편의점
실패사례 – 노키아 & 텔슨 , 메이지밀크 & 보덴사
혼합사례 - 디지털큐브
3.결론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s )란?
상호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상호이익을 위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일시적 협력관계를 가지고 경영자원들을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접근.
.
.
LG & PRADA
휴대전화의 패션 아이콘화
차별적 디자인의 필요성
하이브리드(Hybrid)형 제휴 : 명품브랜드
와 전자업계의 이해 일치
명품 소장 욕구 공략
.
.
노키아 & 텔슨
.제휴 배경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음
한국이 13억 인구를 보유한 거대 시장인 중국 진출의
교두보가 되고 있음
내수시장 침체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 하에서
해외시장 공략으로 돌파구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
- [기업 협력][기업 지식 협력][기업 APEC 협력][기업 글로벌 협력][기업 환경 협력][기술 협력]기업 지식 협력, 기업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협력, 기업 글로벌 협력, 기업 환경 협력, 기업 기술 협력
- [국제경영] 르노와 닛산의 국제제휴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