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련성공사례](주)보광 훼미리마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
2) 회사소개 및 연혁


2. 훼미리 마트의 특성

1) 훼미리마트의 성공바탕
2) 특성1(일반적인 특성)
3) 특성2(전문화된 시스템 체제)
4) 특성3( 생활속의 훼미리마트)


3. '명동유일점'의 성공사례


4.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개요

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

­도입기(1989~1991)
1989년5월 국내에 체인화 편의점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면서 이 기간 중 8개 체인운영사가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도입초기로서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지역에 3년간 총 279개 점포가 개설되어 277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었다.
점포에는 POS시스템 및 밝고 깨끗한 매장 분위기로 현대화된 신업태의 등장을 소비자에게 알렸다.
체인본부들은 물류 및 전산시스템 등을 준비하고 체인사업을 준비하는 시기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tkdtpgkswkfyrkatkgkqlske,
  • cindy0***
    (2010.11.13 16:29:1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오리온 초코파이 경영전략
  • 주는 식품업계 최고의 회사, 최고의 토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오리온그룹 계열사 및 실적현황(2002,12월현재, 단위:억원)기업명 업종 사업내용 매출액 순이익 동양제과 제조업 곡분과자 제조업 5,289 349 오리온프리토레이 제조업 곡분과자 제조업 967 81 동양마트 유통업 Buy the way 2,201 60 롸이즈온 서비스서양 음식점(베니건스) 159 0 동양레포츠 서비스농구 구단 53 0 미디어플렉스 서비스영화

  • [보광훼미리마트자기소개서] 최종합격 보광훼미리마트자기소개서 예문과 면접기출문제_보광훼미리마트자기소개서예문_보광훼미리마트자기소개서샘플
  • 보광훼미리마트 자기소개서 합격예문1. 보광훼미리마트에 지원하는 동기와 회사가 귀하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를 쓰시오.1) 보광훼미리마트에 지원하는 동기보광훼미리마트 직영점에서 주말 야간 파트타임으로 잠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점장님과 친하게 지냈는데 점포영업직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고 계셨고, 자부심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때부터 보광훼미리마트의 점포영업직에 관심을 가지고 취업과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

  • [경영조직론](주)오리온의 조직론적 검토
  • 주)오리온)의 성공 요인이 그대로 그룹사에 밑바탕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되며, 이 오리온 그룹의 사례는, 불황과 고유가 등의 어려운 외적 환경속에서 개별 기업들이 어떻게 난관을 헤쳐 나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지표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사례연구를 마치면서, 개인의 삶을 영위하는 지침으로서도 3F철학인 Fair, Future, Fun은 매우 훌륭한 인생 지침으로 참고하실 만한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본 글을 맺는다. Ⅴ. 참고자료 소개1. 법인 등

  • 중국투자론 - 이마트의 중국시장
  • 주, 무석, 항주, 청도, 북경, 천진 등 25개 지역에 58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상해와 북경 등 주요 1급 도시에 넓은 매장 면적을 중심으로 빠르게 점포를 확장하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현지화에 성공했다. 외국 계 할인점 중 가장 규모가 큰 만큼 중국 정부와 로컬 기업들로부터 견제의 대상이 되고 있다.한편, 월마트는 96년 심천에 첫 수퍼 센터를 개점한데 이어 현재 심천, 천진, 남경, 심양, 북경 등 20개 지역에 45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2004년 한해에만 18

  • CU편의점(보광훼미리마트,패밀리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 훼미리마트의 최대 강점이다.유통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16개 광역단체와 250여 개 시ㆍ군 지역에 모두 진출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2002년 11월 금강산 관광특구 출점과 2004년 12월 개성공업지구에 출점하는 등 북한 지역에도 유통 업체 최초로 사업기반을 마련했다.훼미리마트는 편의점 주 고객층인 20~30대 니즈를 찾기 위해 대학생 모니터링 요원을 선발, 네이밍 조사단계부터 상품개발 상품평가 설문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적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