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SWOT를 통해 본 한국 프로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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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프로야구 SWOT표

III. 프로야구 SWOT표 분석

IV. 대안 및 발전방향 제시

V. 결론

VI. 후기
본문내용
I. 서론

1982년 3월 27일 서울 동대문운동장. 이날은 한국 프로야구가 첫 걸음을 내딛는 날이었다. MBC청룡과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 경기를 시발로 프로야구가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이후 프로야구는 80년대를 넘어 90년대 중반까지 대중들로부터 가장 각광받는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90년대 중반까지 한국프로야구가 어떠한 대접을 받고 얼마나 모든 이들에게 가까운 존재였는지, 그것을 직접 보고 느끼지 못한 이라면 알 수 없을 정도이다. 주말이면 어김없이 최소한 2개 구장 이상의 프로야구가 편성표에 포함되고 평일에도 낮 경기는 거의 중계해주던 시절, 학교에서건 회사에서건 자신이 좋아하는 야구팀을 놓고 거의 모든 이들이 갑론을박을 벌였던 그 시절. 일간지 지면의 1/8이 야구기사에 할애되고, 스포츠뉴스의 80% 이상이 경기상보-분석-인터뷰로 이어지는 야구 소식으로 채워지던 그 때. 95년 치열한 1위 싸움을 벌이던 LG 트윈스와 OB 베어스의 경기를 평일 저녁 시간을 할애하여 생중계 해주고, 모든 정규방송을 중단했지만 결국 9시 뉴스 때문에 야구 중계를 끊었다가 빗발치는 항의 전화에 못 이겨 뉴스 화면 한 구석에 PIP로 야구 장면이 나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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