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웃도어 전략적 분석,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8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및 시장 선정배경
Ⅱ. 선정기업 및 시장소개
1. NIKE 소개
2. 아웃도어시장
Ⅲ.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4P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제안
1. 중 ․ 장년층
2. 20대
3. 10대
- 본문내용
-
나이키는 어린이에서 프로 선수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수준에 맞는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
고 있다. 또한 선수들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한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
이고 있다. ‘Hip Hoop’, ‘배틀 그라운드’ 등 매년 여름 새로운 컨셉트와 이벤트로 청소
년들을 사로잡는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를 비롯해, 나이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함께
하는 유소년 월드컵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컵’, 최고의 야구 스타들과 함께하
는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비롯하여 박지성, 기성용, 이청용, 이영표 등
의 선수들을 포함한 축구 국가대표팀, 농구 국가 대표팀, 야구 국가 대표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 아웃도어시장
국내 아웃도어(outdoor·등산 등 야외활동) 매출이 올해 5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시장
크기가 작년보다 39% 커지고 7년 전의 5배가 되는 셈이다.
아웃도어 의류는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패션 업계에서 '틈새시장'에 불과했다. 하지
만 올해 전체 패션 시장(37조6000억원·한국섬유산업연합회 집계)의 13%를 차지할 정도
로 급성장했다.
자료평가
- 좋습니다... 성의있어요
- da***
(2013.11.24 16:36: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