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레저스포츠(야구) 현황조사및 야구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레저스포츠(야구) 현황조사및 야구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 서론
가. 주제 선정이유

나. 한국 프로야구의 소개
1)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
2) 2012년 한국 프로야구 리그 현황

2. 본론
가. 프로야구 시장에 대한 이해
1) 프로야구 시장 규모
2) 프로야구의 경제적 효과
3) 새로운 구단 창설로 인한 경제적 효과

나. 야구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
1) 스포츠 토토
2) 프로야구 라이센싱 상품
3) 야구 게임 산업

다. 사회인 야구단
1) 사회인 야구가 극복해야 할 문제점
2) 사회인 야구의 전망

라. 현 야구산업의 SWOT분석

3. 결론
가. 야구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엘리트 야구에 편중된 현 야구 산업 → 사회인 야구의 활성화
2) 낙후된 야구 인프라 → 야구 인프라 구축 노력
3) 모기업에 의존하는 구단 수익 구조 → 수익 구조 개선 노력
4) 개선 방안

4. 출처
본문내용
또한 NC 다이노스의 1군 진입으로 프로야구의 경쟁 팀이 늘어나면서 총 경기수가 늘어나게 되어 기존 총 532경기에서 576경기로 변경된다. 하지만 총경기수는 증가했지만, 팀당 경기 수는 133경기에서 128경기로 감소하여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각 팀의 경기력에 영향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 그리고 선수들에게 구단을 선택하는데 있어, 좀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게 되어 좋은 선수를 유치하기 위한 구단 간 경쟁이 심화될 것이고, 새로운 야구스타들이 탄생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처럼 새로운 구단의 창단으로 프로야구 전체 경기 수가 증가했기 때문에 관중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규모가 커진 만큼 경제적 파급효과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처럼 새로운 구단의 창단은 지역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넓게는 야구선수 및 야구산업 전체에 영향을 주고 있다. 경남지역을 연고지로 하는 기존 구단(롯데 자이언츠)에게는 연고지 내 라이벌을 형성하여 지역 내 야구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며, 나아가 전체 프로야구산업 측면에서 볼 때 9구단의 창단으로 프로리그의 규모가 커지고, 효율적인 리그 운영을 위해 10구단 창단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ooooooooooooooooooooood
  • dmsdu***
    (2013.06.11 01:01:54)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스포츠 용품 및 제조업 시장(4)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2. 해외스포츠 산업의 현황(1) 미국(2) 일본 ♣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스타 마케팅 ◆ 기업별 스포츠 산업3.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4. 국내 스포츠의 문제점5. 해결방안(참고문헌)1. 국내스포츠 산업의 현황(1) 관람스포츠산업의 시장의 규모 및 현황☞ 체육과학 연구원의 스포츠 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에서 나타난 바는 다음과 같다. 1997년 프로야구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게임 산업은 2007년 기준 37.5억 달러의 규모로 2011년에는 48.9억 달러의 시장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아시아의 게임 산업은 연평균 10%씩 꾸준히 성장하여 2011년에는 18.8억 달러의 규모를 갖출 것이라고 한다. 게임 속 광고 전문 기업인 Massive에 따르면 전세계 게임 속 광고 시장은 2005년 5,600만 달러규모에서 2010년 1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를 입증하듯 시장조사 기관 Nielson이 18~34세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 마케팅과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문제점을 지니고 있지만 한국 시장이 프로스포츠가 가능한 시장임을 증명하기에는 충분할 정도로 정착했다고 평가된다. 프로야구가 프로페셔널리즘, 즉 마케팅과 스포츠의 결합이라는 본연의 의미 그대로의 발전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이나마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연고지 제도(Franchise System) 등 적절한 정책을 선택하여 야구 열기를 고조시킨 것과 같은 내부적 요인과 프로야구의 경쟁 대상이 되는 기타 스포츠, 레저 산업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경제

  • 신용카드 사업의현황과발전방향
  • 산업의 성장의 과정과 그 현황 그리고 이에 따른 문제점을 규명하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신용카드사가 발전해 나갈 마케팅 방향을 정해보고자 함이다. 신용카드 문제의 정의신용카드란신용카드의 의미를 살펴보면 미래의 기대되는 수입을 현재의 지출로 전환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 한다. 이는 신용카드의 본질적 의미이며 신용카드의 기능적 의미를 살펴보면 특정의 회원에게 상품서비스 대금의 회수를 일정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현황PC통신을 이용하는 텔레리서치는 주어진 문제에 대하여 다수의 의견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화를 통해 여론을 수렴하는 것도 신속하다 하겠지만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게 된다. 한국PC통신에 따르면 지난 92년 현대정공의 의뢰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설문조사인 지프차시장에 관한 마케팅 설문조사가 실시된 이래 PC통신을 이용한 여론조사인 텔레리서치 의뢰건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있다고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