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2 / 2015.05.22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ADT캡스 환경분석
2-1) 미시적 환경분석
2-2) 거시적 환경분석
2-3) SWOT 분석

3. 문제점 파악

4. 4P 분석

5. 고객특성분석

6. STP 분석

7. 설문사항

8. 설문결과

9. 마케팅 개선안

10. 참고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보안 산업은 우리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분야는 아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주변을 둘러보면 학교, 기업, 은행, ATM기기, 자주 이용하는 외식점, 채소가게 등 전 세대의 생활을 아우르는 많은 곳에서 보안업체의 로고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이처럼 보안 산업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분야이다. 또한 현재 한국사회는 개인주의 문화의 팽배, 고령화, 1인 가구의 급증, 흉악범죄의 증가 등 국민들의 삶에 대한 기본적인 안전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그리고 개인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 산업은 이미 그 발전단계가 거의 한계에 다다랐지만 개인의 피해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개인용 보안서비스 시장은 앞으로 장래가 유망한 분야이다. 현재 가정용 보안시장 비중은 전체 보안시장의 20% 미만에 불과하다. 앞으로 미국(70%)과 일본(36%)의 사례를 보아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는 분야 이기도하다.

심리학자 Abraham H Maslow의 심리욕구 5단계설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안전에 대한 욕구는 생리적 욕구 다음으로 인간이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욕구이다. 한국사회는 점점 선진화되고 있는 중이며, 심리욕구 5단계설의 가장 윗부분에 자리한 개인적 자아실현의 중요성이 점차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강조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안전에 대한 위협을 크게 인지하고 있으며, 각종 흉악범죄가 발생할 때마다 크게 이슈가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의 개인 소득수준과 사회문화의 수준으로 보아 개인용 보안 산업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여러 보안서비스 업체들은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을 이전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서로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보안서비스 시장의 여러 기업 중 ADT캡스를 선택한 이유는 ADT캡스는 세계 시장 1위의 보안 기업이지만 한국에서는 삼성계열의 에스원에 밀린 만년 2위 기업이기 때문이다. ADT캡스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야구, 프로골프 등을 후원하는 스포츠 마케팅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송도국제도시에 R&D센터를 준공하는 등 기업차원의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의 보안 서비스에 대한 인식은 매우 낮은 수준이고 보안서비스를 인지하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도 에스원을 떠올리는 것이 대부분이다.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가 낮은 이유를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 볼 것이다.

기업용 보안서비스 분야는 매우 보수적이라 ADT캡스가 에스원에 대항하여 점유율을 높이긴 어려웠다. 하지만 앞으로는 개인용 보안서비스 시장이 매우 커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ADT캡스가 현재의 상황을 타개할 좋은 기회를 맞이하였다. ADT캡스가 가정용 보안서비스 시장을 선점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마케팅의 전략을 제안 할 것이며 전체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보안 산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볼 것이다.

참고문헌
SERI 2009 보고서 ‘경비산업의 성장전략’
조선일보 2011-03-05 불안 산업 뜨는 사회, 세계 보안장비 시장 연 7.4% 고성장
2011-03-05 도둑님 다 보이거든요 CCTV 300만 시대
2012-07-13 보안전문기업 ADT캡스, 송도에 연구센터 개관
2013-03-29 서울시 독신여성, 월9900원에 방범혜택......4월부터 시청홈페이지 접수
아이티투데이 2013-04-24 KT텔레캅, 월 1만원대 가정용 보안상품 인기
한국경제 2013-02-06 가정용 보안서비스 불꽃경쟁
코리안스피릿 2012-11-15 서울 여성 1인가구, 10명 중 1명은 범죄피해 경험
네이버 블로그 2013-01-07 「급부상하는 '1인 가구', 이젠 '솔로 이코노미' 시대!」
http://bluemarbles.tistory.com/1955
대한지리학회지 2011 1인 가구의 인구·경제·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성장패턴과 공간분포
한국경호경비학회지 2009 제 18호 고객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한 사설 경호업무 연구
2009 제 21호 시큐리티업체의 유비쿼터스 센서네트워크 응용전략
2010 제 22호 침입절도 특성에 관한 조사연구: 민간경비 활용방안을 중심으로
한국스포츠리서치 2007 제 18권 6호 고령화 사회에 따른 시큐리티 산업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한국경찰학회보 2012 제 14권 2호 민간 경비의 특성에 관한 연구 – 공공성을 중심으로-
경찰청 홈페이지 2001~2011년 5대 범죄 발생현황
통계청 홈페이지 한국의 사회동향 2012 보고서
1. 불황으로 묻지마 흉악범죄 크게 증가
2. 2025년 3가구 중 1가구는 나홀로 가구
보안 3사 홈페이지 ADT캡스 www.adtcaps.co.kr 에스원 www.s1.co.kr KT텔레캅 www.telecop.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스코 보안경비 서비스
  • 서비스높은 신뢰도자체기술 개발Price경쟁업체 비해 높은 가격패키지 상품으로 가격인하에스원ADT캡스KT텔레캅총 최초비용480,000410,000436,000Promotion가족을 지키는 SECOM의 이미지 마케팅각종 범죄 대처 요령에 대한 광고 홍보웹툰마케팅VVIP 고객의 전환유치Place영업사원 판매업계최초 홈쇼핑 판매시장의 선두첨단화된 정보 시스템풍부한 자금력(삼성)기업의 증가로 인한 사업의 다각화전국 네트워크 구성으로 인한 관제 업무보안에 대한

  • [에스원] 에스원
  • 캡스는 1971년 (주)한국보안공사로 출발하여 30여 년간 시큐리티 분야에서 고객안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1999년에는 세계 100대 기업인 미국 TYCO 그룹의 계열사가 되면서 세계 1위의 시큐리티 회사인 ADT사의 선진 기술을 도입해 국내 시큐리티업계 선두 자리를 향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Integrated, Intelligent, Interactive를 가치로 내세운 종합방범방제센터를 구축하였고, 국내최초의 24시간 이중관제시스템을 갖추고 CTI기반의 콜센터 구축을 통한 1

  • [경영학] 세콤과 캡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시스템과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자료)
  • 서비스 비교세콤은 우리나라에서 젤 많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업체로, 삼성에스원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있다. 가장 대표적인 가정용 홈 시큐리티 서비스를 보면 외출, 취침에 관계없이 24시간 풀 가동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ADT캡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안업체이다. ADT라는 이름은로 전 세계 37개국 700만명이 무인 경비 서비스르 받고 있다고 하네요, 2004년 우리나라 캡스를 합병, 인수하여 현재 우린라에서는 ADT캡스라는 이름으로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 ADT CAPS - 선정 이유》 ADT CAPS - 기업개요, 기업현황》 ADT CAPS - 기업연혁》 ADT CAPS - 제품특징, 컨셉》 ADT CAPS - 조직구조 및 재무현황【 본론 1 - 보안시장 산업구조 / 환경분석 】1. 경비산업구조, 규모 / 시장환경분석 1)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난 민간경비산업2) 민간경비업체의 정의3) 브랜드파워2. 한국 ADT 캡스현황 / 사업분야o 무인경비 서비스 o 경호 서비스 o 종합 안전관리 서비스 3. 경쟁사 분석 - KT텔레캅, SECOM【 본론 2 - 마케팅전략, 성공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PT)
  • 마케팅부문 1위 선정상 2010. 02한국소비자포럼 선정‘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2010. 02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2009.10한국소비자포럼 선정‘2009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9.10한국표준협회 선정‘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본론 1 - 성공요인 및 전략서론 - 강점, 핵심역량무인경비, 블랙박스, ADT서치미 등 밀착보안서비스로고객 안전 글로벌 수준의첨단 솔루션 제공 다양성과 윤리 중시수평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