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한국 프로야구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rength
Weakness
Opportunities
Threats
본문내용
Strength

1. 프로야구 선수협의회의 출범
미국이나 일본의 선수노조와 비슷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야구 선수협의회의 출범으로 선수들에 대한 권익 보호와 처우 개선이 예상된다. 선수협의 출범으로 선수들은 자신의 상품가치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2. KBO 총재의 강력한 의지
전문 경영인 출신인 KBO 박용오 총재는 프로야구 부흥을 위해 수용인원 3만명 이상의 구장 건설 및 제 9, 10구단 창설을 추진하고 있고, 지방자치단체의 보다 적극적인 후원을 유도하고 있다. 이것은 기존의 총재들이 보여준 소극적인 모습과는 완연히 다른 것으로, 강한 리더쉽을 발휘해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면 프로야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관련자료: “관중동원 실패구단 내년 시즌뒤에 퇴출” (경향신문) 외 다수>

3. 경기장의 장기임대 및 전용구장화 추진바람
2002시즌 문학구장이 개장되었고, 삼성과 기아 구단의 전용구장 건립계획이 발표되었다. 3년 전부터 잠실구장을 공동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엘지와 두산이 잠실구장을 장기 임대하여 운영하는 등 구단이 시설관리 및 운영에 보다 적극적인 움직임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자이언츠 분석 - 선정동기
  • 야구팀이 다수 존재함*실력(현재6위) *구단적자*지역(부산 내에서만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함)*팬 서비스 부족 5. SWOT 분석O 기회T 위협*WBC 준우승으로 인한 신규 야구팬 확대 *앰블럼 및 로고, 캐릭터를 통한 새로운 제품 창출 기회*어린이 야구단 활성화에 따른 자이언츠 상품 효과 기대*여가시간증대 *TV중계 중단 위기 *타 경쟁구단 *부진한 경기실적으로 인한 팬들 의 신뢰성  하락*지역 연고주의*많은 스포츠들의 활성화로 인해 소비자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에이전트
  •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 현황한국 스포츠 에이전트는 1990년대에 프로스포츠 도입으로 생기게 되었으며, 아직 외국에 비해 걸음마 단계 수준에 위치해 있다. 국내 스포츠에서는 현재 야구와 프로농구 등에서 많은 에이전트들이 활동하고 있기는 하지만 정식으로 인정받고 있지는 않은 실정이다. 그나마 한국에서 스포츠 에이전트가 유일하게 활발하고 기대가 큰 분야는 프로축구이다. 한국 에이전트가 활성화 되지 못한 이유는 협회 차원에서 에이전트

  • [스포츠마케팅]SWOT를 통해 본 한국 프로야구
  • SWOT를 통해 본한국 프로야구목차I. 서론II. 프로야구 SWOT표III. 프로야구 SWOT표 분석IV. 대안 및 발전방향 제시V. 결론VI. 후기I. 서론1982년 3월 27일 서울 동대문운동장. 이날은 한국 프로야구가 첫 걸음을 내딛는 날이었다. MBC청룡과 삼성 라이온즈의 개막 경기를 시발로 프로야구가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이후 프로야구는 80년대를 넘어 90년대 중반까지 대중들로부터 가장 각광받는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90년대 중반까지 한국프로야구가 어떠한 대

  • [스포츠마케팅] 프로야구 KBO의 SWOT와 4P전략 제시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WEAKNESS OF KBO SWOT분석프로야구 관중 감소추세 모기업에 대한 의존 통합마케팅 사업의 전무 구단의 재정악화 시장규모비대 구단과 선수사이의 갈등 WEAKNESS OF KBO SWOT분석소비시장이 큰 연고지의 팀의 부진 프로야구 전용구장의 확보 및 시설개선 부진 스타급 선수들의 해외진출 증가 경기 자체의 재미 감소 유망한 선수가 나타날 환경이 조성되지 않음THREATENESS OF KBO SWOT분석경기 불황 타프로스포츠의 인기 증가 해외 스포

  • [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목차PART. 1 1. 선정 이유 및 목적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PART. 2 1. 문제제기2. SWOT 분석3. STP 전략4. 마케팅 믹스5. 기대효과 및 결론PART. 1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분석1-1. 선정이유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4강 진출의 쾌거를 이루면서 축구에 대한 열기가 굉장히 뜨거워졌다. 이에 반해 한국 프로야구의 인기는 비교적 줄어든 것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2006년 WBC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이 아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