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swot 분석)
목 차
1. 선정동기
2. 연혁
3. 마케팅 전략
4. STP & SWOT 분석
5.마무리
1. 선정동기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해 2000년대 들어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서 오랜 염원인
‘가을야구’를 현실화 시켯다.
최고의 인기구단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하듯
프로야구 역대최다관중기록을 수립하였다.
2. 연혁
1) 연혁
*1982년-프로야구단 창단. 박영길 감독영입.
*1984년-한국시리즈 우승
*1985년-85년 종합 준우승
*1991년-프로최초 홈 관중 5백만 돌파
*1992년-2년 연속 100만 관중 돌파, 한국시리즈 우승
*1995년-시즌 3위로 마감, 한국시리즈 7차전(대OB)패배로 준우승
*2004년-신정보시스템 차빅스(chavics) 구축
*2008년-박진웅 대표이사 취임,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 응원음반
제작프로야구 역대최다관중 137만 9735 명 기록
동기(3개를 선택해 주세요)① 응원 및 분위기② 지인의 권유로③ 야구 자체의 재미④ 팬서비스⑤ 홈팀의 특정선수⑥ 원정팀의 특정선수⑦ 양팀의 예상 선발투수⑧ 상대전적⑨ 홈팀의 야구스타일⑩ 홈팀의 순위⑪ 홈팀의 최근 승률⑫ 날씨⑬ 경기장을 찾기 편해서⑭ 주차시설의 편리함⑮ 특정기록달성⑯ 경기시각22. 당일 야구경기의 관람동기(그 날 갑자기 야구장에 가게 되었을 때)(3개를 선택해 주세요)① 응원 및 분위기② 지인의 권유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롯데 자이언츠 9 15.7 15.5팀없음 44.8 39.4 31 출처: 한국 갤럽또한 앞에서 본 2007년 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특정 구단을 좋아하는 이유가 1. 연고지 때문, 2. 좋아하는 선수 때문, 3. 야구를 재미있게 해서 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를 근거로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그 해결방안을 도출해 보았다.2. 해결방안1) 재미없는 경기운영SK 와이번스는 재미 없는 경기운영을 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경기를 다 수의 점수 차로 리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발투수의 조기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