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 분석 - 선정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롯데자이언츠(swot 분석)
목 차
1. 선정동기
2. 연혁
3. 마케팅 전략
4. STP & SWOT 분석
5.마무리
1. 선정동기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해 2000년대 들어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서 오랜 염원인
‘가을야구’를 현실화 시켯다.
최고의 인기구단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하듯
프로야구 역대최다관중기록을 수립하였다.
2. 연혁
1) 연혁
*1982년-프로야구단 창단. 박영길 감독영입.
*1984년-한국시리즈 우승
*1985년-85년 종합 준우승
*1991년-프로최초 홈 관중 5백만 돌파
*1992년-2년 연속 100만 관중 돌파, 한국시리즈 우승
*1995년-시즌 3위로 마감, 한국시리즈 7차전(대OB)패배로 준우승
*2004년-신정보시스템 차빅스(chavics) 구축
*2008년-박진웅 대표이사 취임,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 응원음반
제작프로야구 역대최다관중 137만 9735 명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부록 :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 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글레

  • 스포츠 소비자행동론 LGTwins여성팬들을 위한 구단 마케팅 과제 안
  • 동기(3개를 선택해 주세요)① 응원 및 분위기② 지인의 권유로③ 야구 자체의 재미④ 팬서비스⑤ 홈팀의 특정선수⑥ 원정팀의 특정선수⑦ 양팀의 예상 선발투수⑧ 상대전적⑨ 홈팀의 야구스타일⑩ 홈팀의 순위⑪ 홈팀의 최근 승률⑫ 날씨⑬ 경기장을 찾기 편해서⑭ 주차시설의 편리함⑮ 특정기록달성⑯ 경기시각22. 당일 야구경기의 관람동기(그 날 갑자기 야구장에 가게 되었을 때)(3개를 선택해 주세요)① 응원 및 분위기② 지인의 권유

  • [마케팅전략]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소주 전쟁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롯데 자이언츠 9 15.7 15.5팀없음 44.8 39.4 31 출처: 한국 갤럽또한 앞에서 본 2007년 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특정 구단을 좋아하는 이유가 1. 연고지 때문, 2. 좋아하는 선수 때문, 3. 야구를 재미있게 해서 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를 근거로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그 해결방안을 도출해 보았다.2. 해결방안1) 재미없는 경기운영SK 와이번스는 재미 없는 경기운영을 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경기를 다 수의 점수 차로 리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발투수의 조기

  • [경영학]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경쟁전략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