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Xerox, IBM, Intel, Samsung 위기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5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Introduction
§B. 조직간의 관계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시사점
§C.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과 그들의 선택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초국적모델을 향한 새로운 노력
§D. 전략, 조직설계 그리고 효과성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시사점
§E. Conslusion
- 본문내용
-
시장은 냉혹하다. 시장은 어느 한 기업을 편애하지 않으며, 어느 한 기업만을 배척하지 않는다. 단지 냉정하다고 느낄 정도로 놔두는 것이 바로 시장인 것이다. 그렇기에 세계 시장에서는 지금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새로이 태어나고, 살기위해 버둥거리며 또한 사라져간다. 지금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복사기의 Xerox, 반도체 칩의 Intel, 컴퓨터의 IBM, 한국의 삼성, 자동차의 Ford, 도요타도 역시 많은 위기를 겪고, 변혁을 겪었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역경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들을 넘어섰기에 모든 기업인들과 사람들이 존경하고, 질투를 하는 대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들 또한 그런 기업들을 부러워한다. 그렇다고 마냥 부러워하기만 하면은 아무것도 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그들을 뛰어넘는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가려고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일은 무엇일까? 그 것은 바로 지금까지 대기업 그들이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앞에 등장하여 겪어온 위기를 분석하고 그들의 대처방안에 대해 분석하는 것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기업들이 등장한 위기상황에서 그런 대처방안을 행하게 된 의도와 그 대처방안이 과연 효율적으로 위기를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이었는지, 아니면 비효율적인 방안이라 위기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던 방법이었는지를 바라보면서 우리는 우리의 지식과 미래의 대처방법을 단편적으로 나마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여기서 우리는 Xerox와 Intel, IBM, Samsung의 위기상황과 대처방안을 '조직들 사이의 관계'와 ‘변화 하는 국제 환경과 그들의 선택’, ‘전략, 조직 설계 그리고 효과성’이라는 3가지 소주제들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