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Xerox, IBM, Intel, Samsung 위기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Introduction

§B. 조직간의 관계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시사점

§C.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과 그들의 선택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초국적모델을 향한 새로운 노력

§D. 전략, 조직설계 그리고 효과성
I. 이론적 배경
II. Case 분석
III. 시사점

§E. Conslusion
본문내용
시장은 냉혹하다. 시장은 어느 한 기업을 편애하지 않으며, 어느 한 기업만을 배척하지 않는다. 단지 냉정하다고 느낄 정도로 놔두는 것이 바로 시장인 것이다. 그렇기에 세계 시장에서는 지금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새로이 태어나고, 살기위해 버둥거리며 또한 사라져간다. 지금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복사기의 Xerox, 반도체 칩의 Intel, 컴퓨터의 IBM, 한국의 삼성, 자동차의 Ford, 도요타도 역시 많은 위기를 겪고, 변혁을 겪었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역경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들을 넘어섰기에 모든 기업인들과 사람들이 존경하고, 질투를 하는 대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들 또한 그런 기업들을 부러워한다. 그렇다고 마냥 부러워하기만 하면은 아무것도 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그들을 뛰어넘는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가려고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일은 무엇일까? 그 것은 바로 지금까지 대기업 그들이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앞에 등장하여 겪어온 위기를 분석하고 그들의 대처방안에 대해 분석하는 것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기업들이 등장한 위기상황에서 그런 대처방안을 행하게 된 의도와 그 대처방안이 과연 효율적으로 위기를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이었는지, 아니면 비효율적인 방안이라 위기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던 방법이었는지를 바라보면서 우리는 우리의 지식과 미래의 대처방법을 단편적으로 나마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여기서 우리는 Xerox와 Intel, IBM, Samsung의 위기상황과 대처방안을 '조직들 사이의 관계'와 ‘변화 하는 국제 환경과 그들의 선택’, ‘전략, 조직 설계 그리고 효과성’이라는 3가지 소주제들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조직의 조건 (INTEL) 27Learning Org 284. Changing into the Learning Organization(1) 삼성 VS 인텔Conclusion 385. Great to Living Company- The living Company, IBM, Intel, SAMSUNG –Introduction1. The Reason of Successful Transformation - What Makes them to be Leading Companies? –변화의 성공 IBM, 인텔, 삼성 세 기업은 현재 세계의 IT 경제를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론 377-4-2. 원인 분석과 개선방향의 모색 377-4-3. 문화격차의 일반패턴 378. 새 조직문화 개발 398-1. 새 경영패러다임 408-2. 새 조직문화 방향 418-3. 학습조직의 개념 418-4. 학습조직문화의 개발 438-4-1. 학습조직문화의 이념화 438-4-2. 교육훈련과 인력개발 438-4-3. 신뢰와 개방의 조직문화 448-4-4. 수평적, 자율적 조직구조와 정보시스템 448-4-5. 가치경영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448-4-6. 전략적 학습조직문화개발과 변화관리 459. 마이크로소프트의 학습 조

  • 애플사의 기업분석
  • 관리 ☞ 뛰어난 3인방의 리더쉽.2) 1980년 스티븐 잡스결과1981년 IBM의 PC시장 진입에 의한 대실패실패요인ⅰ. IBM The PC의 생산 -막대한 자본과 조직적 전략 토대 ☞ 일명 ‘애플 죽이기’에 당하다.ⅱ. 타겟팅의 실패 : 그 당시 주 고객층은 정부기관과 기업- IBM : 사무자동화라는 편익을 제공- 애플 : 단순히 학생들의 오락 기기로 밖에 취급받지 못함.ⅲ. 운영 체제의 부재 * 사무자동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로터스123’이 IBM PC클론밖에 소화하지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관리는 IT 인프라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 1885년부터 현재처럼 메일 및 결재기능을 가진 ‘싱글’과 경영정보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 구성을 지원하는 ‘토픽’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싱글과 토픽은 각 계열사 직원들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것은 물론, 업무를 처리하는 핵심적인 통로역할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에는 학습하는 문화도 자연스럽게 형성돼 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해외 언론의 보도나 주요 보고서 등 경영자가 알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 2차 보고서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