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전략의 개요
(2) 세일전략
(3) 단골확보전략
(4) 서비스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올리브영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본문내용
올리브영은 주로 해외 브랜드와 전략적 제휴 및 독점수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을 구사한다. 모회사인 CJ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와 CJ기업의 인프라의 이용 또한 올리브영의 경쟁력을 향상시켜주고 있다. 랄라블라(왓슨스)와 마찬가지로 20-30대 여성들이 주 고객층이지만 가격 면에서의 우월성대신 상품의 질(quality)에서의 우월성을 우선시한다. 그리고 매장별로 각 매장이 속한 상권의 특성에 맞게 상품구색을 바꾸고 각자 다른 이벤트를 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분석실습] 중저가 화장품의 성공 실패 전략 분석과 해결 방안
  • 전략비교> SWOT분석, 4Ps Mix- 미샤- 더 페이스샵 - 스킨푸드- 뷰티크레딧  2) 중-저가 화장품 한계 및 해결방안 (1)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등의 한계점과 그에 따른 해결방안- 방부제 사용 - 천연방부제 L.H.C의 제조방법- 브랜드 샵의 포화상태- 브랜드 샵의 새로운 마케팅- 차별화 3)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의성공한 마케팅과 실패한 전략의 해결방안을 비교 및 분석- SWOT 분석을 통한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 수립3. 결

  • [물류산업론] 중저가 화장품의 성공과 실패(전략분석과 해결방안)
  • 전략비교> SWOT분석, 4Ps Mix- 미샤 - 더 페이스샵 - 스킨푸드 - 뷰티크레딧  2) 중-저가 화장품 한계 및 해결방안 (1)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등의 한계점과 그에 따른 해결방안- 방부제 사용 - 천연방부제 L.H.C의 제조방법 - 브랜드 샵의 포화상태 - 브랜드 샵의 새로운 마케팅 - 차별화 3)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의성공한 마케팅과 실패한 전략의 해결방안을 비교 및 분석 - SWOT 분석을 통한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 수립3

  • [외식산업] 한식의 세계화
  • 전략해외 마케팅강화농수산물유통공사 수출 지사화 사업 시행- 미국 LA :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정보 취득과 시장 여건 분석- 싱가포르 : 동남아 시장분석을 통한 현지 유통업체 연계판촉계획 수립- 상해 : 중국 고급시장 진입을 위한 시장조사 및 자료 수집 중현지 대형유통업체와 연계판촉행사 시행- 미국 LA 대형마켓에서 입점기념 페스티벌 실시지자체 사업 활용- 경기도 농식품 우수바이어 초청사업- 경기도 G-Food Show 참가수출국가의다변화

  • CJ 올리브영 보고서
  • 왜 우리는 올리브영에 가야하나?목 차 Ⅰ. 연구목적(1) 연구배경 (2) 연구방법 및 일정 Ⅱ. 기업소개(1) 브랜드 소개 (2) 기업 연혁 (3) CJ 올리브영 Ⅲ. 산업분석(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드럭스토어 시장의 변화 (3) 시장 환경 결정 요소 (4)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5) 마이클 포터의 5-Force Ⅳ. STP(1) Segmentation (2) Tak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업 믹스(1) 제품 (2) 입지 (3) 가격 (4) 고객 서비스 (5) 촉진 전략 (6) 점포 관리 Ⅵ. SWOT(1) Strength (2) Weakness

  • [경영전략] cj그룹 경영전략 사례연구
  • 제 목 : 경영전략 사례연구과 목 : 경영전략학 번 / 학 과 / 이 름제 출 일 : 2004. 10. 04목 차I. 연구목적 및 기업 선정 이유II. 기업 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조직도5. 재무현황III. 상황분석IV. SWOT분석V. 경영전략1. 전략의 선택2. 전략의 실행3. 전략의 성과VI. 향후 과제 및 전략Ⅰ. 기업선정 동기 및 연구목적‘어떠한 기업이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까?’이번 조별과제를 통해 새삼 생각해보게 되었다. 우리 팀원들은 각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