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 및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6 / 2020.03.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 및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옥션 성공비결 분석

2. 옥션의 사업구조 개편전략

3. 옥션 마케팅전략

4. 옥션 CRM전략 분석

5. 옥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옥션의향후전략 제언 (여성타켓 마케팅)
본문내용
옥션은 그간 우수한 이업종 기업들과의 교류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습득과 자본조달 등의 문제를 해결해왔다. 국내 TOP 10의 포털사이트 업체 중 7개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한 회원 유입을 추진했고, 약 600개의 인터넷 사이트와의 제휴도 다양한 방식으로 옥션 진입창구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러한 제휴를 바탕으로 옥션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가장 큰 문제점인 신뢰성의 문제를 많은 부분 해결하여 고객들이 믿고 거래를 맡겨왔고, 특히 세계최대의 온라인 업체인 이베이와의 합병은 재무적 안전성을 더욱 확보할 수 있었으므로 고객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었다.
옥션은 온라인대금결제, 물류추적시스템에 기반 한 물품배송,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한눈에 판매입찰 상황을 볼 수 있는 마이애플, 거래의 안전성을 위한 매매보호장치, 각 고객군의 파악을 위한 e-CRM 구축, 보안의 신뢰성을 높이는 안철수연구소와의 제휴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완비함으로써 거래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팡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쿠팡 SWOT분석과 쿠팡 향후전략제언
  • 마케팅쿠팡은 사업초기 김현중, 이나영을 이용한 ‘세상을 카피한다’ 라는 광고 카피라이팅은 소셜커머스 = 쿠팡 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내는데 일조 했다. 이렇게 4사 중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온라인광고를 집행했던 쿠팡은 과거 2011년 10월 월 방문자 수가 900만명을 넘기기도 했다. 이는 옥션, 지마켓 등 대형 오픈마켓의 월간 순방문자수인 1200만~1300만명에 근접한 수치이다. 5. 쿠팡 향후전략제언최근 들어 50,60대 시니어 세대가 이커머스의 주고객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기업개요1)회사개요2)기업연혁2.레인콤의 소개1)회사소개2)아이리버 탄생배경3.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4.시장환경분석1)MP3플레이어 시장환경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현황5.경쟁사 분석 - 삼성 yepp1)삼성 yepp소개2)SWOT3)4P6.내부환경분석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현황2)SWOT3)4P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8.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들어가며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의

  • 아모레퍼시픽 기업현황과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아모레퍼시픽 글로벌진출전략, 향후전략과 시사점연구
  •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구조개편(3) 주요 브랜드소개2. 아모레퍼시픽 기업핵심역량3. 기업환경 분석 (5 force model 분석)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5.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1) 문화마케팅(2) 분할마케팅(3) 방문판매 마케팅6. 글로벌 진출전략 사례분석(1) 프랑스진출 전략사례1) 현지화전략 2) 차별화전략 3) 고급화전략4) 판촉전략(2) 중국진출 전략사례1) 브랜드마케팅2) 판매채널 전략3) 지역차별화 전략7. 미래전략제언8. 향후시사점1.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국내 편의점산업 현황 및 GS25의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1) GS25의 선정 이유2. GS25의 기업소개(1) GS리테일과 GS25의 기업소개3. 편의점 업계의 현황4. 2008년도 편의점 산업의 전망(1) 소비시장의 여건과 주요 소매 업태별 전망(2) 예상 점포수(3) 예상 매출액(4) 향후 10년 편의점의 예상 산업 규모5. GS25의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GS25의 성공전략(1) 업종 및 업무의 특징(2) 우량점포 중심의 점포 개발 전략(3) 고객 만족 극대화(4)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