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 전문점 `로즈버드(Rosebud)`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ⅰ. 주제 선정 이유 ............................................................. 1




Ⅱ. 본 론

ⅰ. 기업소개 ....................................................................... 2

ⅱ. (학교) 로즈버드 vs 이디야 ........................................... 2

ⅲ. 로즈버드의 내부분석 .................................................... 3

(1) SWOT 분석 ........................................................... 3

(2) Marketing 4P 분석 ............................................... 6


Ⅲ. 결 론

ⅰ. 문제점과 해결방안 ........................................................ 7

ⅱ. 전략적 방향 제시 .......................................................... 8
본문내용
Ⅰ. 서 론
ⅰ. 주제 선정 이유

1895년, 조선 고종 19년 때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커피가 전래되었다. 당시에는 왕족들만 먹을 수 있었다던 커피. 하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고,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음료가 되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대학가나 번화가를 중심으로 많은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고 있다.
현재 우리 명지대학교 앞에도 두 군데의 커피 전문점이 있다. ‘이디야(Ediya Espresso)’와 ‘로즈버드(Rosebud)'가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디야를 선호하고 로즈버드는 외면한다. 우리 조는 그 점에 의문을 품게 되었다. 똑같은 커피 전문점이고 가격도 비슷한데 왜 사람들은 이디야로만 갈까? 그 이유는 무엇일까?
로즈버드에 어떠한 문제점이 있기에 사람들이 로즈버드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우리는 그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해결방안을 찾자는 결론을 내렸다.
본론에서는 먼저 로즈버드와 이디야 커피 사업에 대한 개괄적 소개를 하며, 본격적으로 SWOT 분석과 Marketing 4P를 통해 문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문제점 해결과 우리 조에서 내린 전략적 방향제시를 하며 발표 보고서를 결론짓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스타벅스, pascucci 파스쿠찌, coffee bean 커피빈)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 Comparison & Analysis of Coffee Brands(Starbucks, Coffee Bean, Pascucci& Hollys Coffee, Rosebud)주제- 우리나라로 진출해 들어온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pascucci, coffee bean)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그리고 이를 통해 알아보는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필요한 자세와 과제.목차1.서론2.본론1 통계자료(1)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 의사 결정요인 (출처: 한국 브랜드 경영 협회)(2) 설문조사를 통한 브랜드

  • [마케팅] `로즈버드` in SPT전략과 4P전략
  • 로즈버드’전남대 상대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과 개선방안 3. 포지셔닝(Positioning)  1) 제품 차별화  2) 서비스 차별화  3) 이미지 차별화  4) 인적 차별화Ⅳ. 4P전략을 통한 ‘로즈버드’전남대 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제품(Product)  1) 제품의 차원과 ‘로즈버드’ 제품  2) 제품의 분류  3) 포장화  4) 제품관련 개선방안  2. 가격(Price)  1) 커피전문점에

  • [마케팅관리]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커피점을 1층의 밝은 분위기로 끌어올린 브랜드로 유명하다. 90년대 초반 들어서면서 카페형태의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커피전문점으로 점차 성향이 바뀌어갔다.   이런 시점에서 등장한 거대 기업 ‘스타벅스’는 이런 커피시장 변화와 팽창의 중심에 있다.4. 커피시장의 성공요인 - 급격한 시장 및 소비자들의 욕구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응 필요 - 다양한 제품 개발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3.경쟁분석1.대표적 경쟁사- Rosebud Tate-out(로즈버드)

  • 로드버드 기업분석
  • 분석Ⅵ. SWOT 분석Ⅶ. 마케팅 전략Ⅷ. 본사지원시스템Ⅸ. 메뉴소개 및 인테리어Ⅹ. 인터뷰XI. 참고문헌♣ 목 차 ♣**1. 로즈버드 소개* 커피 사업본부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2001년에 본사㈜로즈버드로 탄생)* 소자본 투자로 운영할 수 있는 간단한food류를 취급하며 포장판매를 위주로운영되어지는 매장형태* 편리함과 멋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원두커피 전문점- 공간의 한계극복 : 새로운 커

  • 커피 문화를 선두 한다 스타벅스
  • 커피 맛의 기본이 되는 물은 특수 여과장치로 세 번 정수제 3의 장소가정과 직장의 중간장소로 편안한 장소, 비공식적인 공공장소커피만 파는 것이 아닌 스타벅스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를 제공편안한 분위기의 실내 인테리어, 째즈에서 뮤지컬에 이르는 다양한 음악 등거점 초토화 마케팅 : 광화문과 테헤란 벨리스타벅스의 마케팅 믹스(1) Product맞춤형 커피와 표준화 된 맛의 커피커피와 어울리는 8종류의 신선한 간식스타벅스 원두와 커피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