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 전문점 `로즈버드(Rosebud)`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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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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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 론
ⅰ. 주제 선정 이유 ............................................................. 1
Ⅱ. 본 론
ⅰ. 기업소개 ....................................................................... 2
ⅱ. (학교) 로즈버드 vs 이디야 ........................................... 2
ⅲ. 로즈버드의 내부분석 .................................................... 3
(1) SWOT 분석 ........................................................... 3
(2) Marketing 4P 분석 ............................................... 6
Ⅲ. 결 론
ⅰ. 문제점과 해결방안 ........................................................ 7
ⅱ. 전략적 방향 제시 .......................................................... 8
- 본문내용
-
Ⅰ. 서 론
ⅰ. 주제 선정 이유
1895년, 조선 고종 19년 때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커피가 전래되었다. 당시에는 왕족들만 먹을 수 있었다던 커피. 하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고,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음료가 되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대학가나 번화가를 중심으로 많은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고 있다.
현재 우리 명지대학교 앞에도 두 군데의 커피 전문점이 있다. ‘이디야(Ediya Espresso)’와 ‘로즈버드(Rosebud)'가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디야를 선호하고 로즈버드는 외면한다. 우리 조는 그 점에 의문을 품게 되었다. 똑같은 커피 전문점이고 가격도 비슷한데 왜 사람들은 이디야로만 갈까? 그 이유는 무엇일까?
로즈버드에 어떠한 문제점이 있기에 사람들이 로즈버드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우리는 그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해결방안을 찾자는 결론을 내렸다.
본론에서는 먼저 로즈버드와 이디야 커피 사업에 대한 개괄적 소개를 하며, 본격적으로 SWOT 분석과 Marketing 4P를 통해 문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문제점 해결과 우리 조에서 내린 전략적 방향제시를 하며 발표 보고서를 결론짓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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