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문화를 선두 한다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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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 문화를 선두 한다 - 스타벅스
목 차
스타벅스의 소개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스타벅스의 STP전략
스타벅스의 마케팅 믹스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문제점 및 대안
스타벅스란?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진 Take - out전문점
- 1971년 시애틀의 Pike Place 시장에서 1호점 개점
- ‘커피숍’이 아닌,‘커피제품’을 판매하는 스타벅스는 1년도 안되어 수익 창출
- 1982년 하워드 슐츠를 영입하여 본격적인 마케팅에 주력
- 꼬리가 두 개 달린 반인반어
- 희랍신화의 등장인물인 여신 ‘싸이렌’을 표현
스타벅스 로고
- 기업사명 : The best coffee experience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1) 거시환경요인
① 사회문화적 환경
- 20~30대 소비자들의 커피문화 관심도 증가
- 웰빙 문화의 성장
- Take - out 커피 문화의 유행
② 경제적 환경
- 소득의 증가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2)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브랜드파워
차별화 된 마케팅
고급 이미지적 점포 분위기
높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
커피 시장 성장세 둔화
가격 요소의 불합리함
반미 감정의 영향
혼잡한 점포
Opportunity
Threats
소비의 욕구와 인구밀도가 높은 시장
MS사와의 제휴로 무선 인터넷 제공
신세대 위주의 문화 발달
고가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
본사 직영으로 인한 막대한 자본 필요
낮은 진입 장벽으로 경쟁사 속출
유통망 확대로 인한 고급이미지 실추
일회용 사용으로 환경단체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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