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로즈버드` in SPT전략과 4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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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머리말


Ⅱ.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와 소개

 1.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
 2. ‘로즈버드’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Ⅲ. STP전략을 통한 ‘로즈버드’전남대 상대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과 개선방안
 3. 포지셔닝(Positioning)
  1) 제품 차별화
  2) 서비스 차별화
  3) 이미지 차별화
  4) 인적 차별화


Ⅳ. 4P전략을 통한 ‘로즈버드’전남대 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제품(Product)
  1) 제품의 차원과 ‘로즈버드’ 제품
  2) 제품의 분류
  3) 포장화
  4) 제품관련 개선방안
 
 2. 가격(Price)
  1)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2) 가격결정방법
  3) 특별가격전략
  4) 로즈버드의 위기
  5) 가격관련 개선방안

 3. 유통(Place)
  1) 유통조직 - 프랜차이즈 가맹점
  2) '로즈버드'의 입지-1차 상권
  3) 유통관련 개선방안

 4. 촉진(Promotion)
  1) 촉진의 부재
  2) 촉진관련 개선방안
   (1) 광고관련 개선방안
    ① 인쇄매체
    ② 옥외매체
    ③ 방송매체
    ④ 교통매체
   (2) PR(Public Relation, 공중관계)관련 개선방안
   (3) 판매촉진관련 개선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Ⅰ. 머리말

기업은 제한된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전체 시장 중 일부를 표적시장으로 선정하고, 그 시장에 대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다. 즉, 전체 시장을 비슷한 욕구를 갖는 소비자집단인 세분시장들로 구분하고(Segmentation), 이 중 자사가 경쟁우위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일부 세분시장들을 표적시장으로 선정(Targeting)한다. 그 다음 마케팅관리자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에 대한 구체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갖고 표적시장의 고객들에게 접근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전제로 하여 조원들의 상의 끝에 전남대 주변 상점 중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상점으로 선정된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STP전략과 4P전략 분석을 통해 상점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목적을 둔다.
본론에서는 먼저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전략적 개선이 필요한 상점으로 선정한 이유와 함께 ‘로즈버드’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하고,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STP전략과 4P전략에 적용하여 분석한 후 결론에서 개선방안을 논한다.
‘로즈버드’의 STP전략과 4P전략을 전개함에 있어 STP전략과 4P전략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루지 않고, 필요에 의한 중요 부분만 다루도록 한다. 또한 논의의 대상을 ‘로즈버즈’ 본사나 타 지점이 아닌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으로만 한정하며 경쟁사 역시 전남대 상대 뒤 상권 내에 위치한 상점으로만 제한한다.
‘로즈버드’의 제품인 커피의 맛에 대한 논의를 진행함에 있어, 커피에 대한 전문가적인 정보와 소견이 부족하다는 한계를 가진다.


Ⅱ.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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