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로즈버드` in SPT전략과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머리말
Ⅱ.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와 소개
1.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
2. ‘로즈버드’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Ⅲ. STP전략을 통한 ‘로즈버드’전남대 상대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과 개선방안
3. 포지셔닝(Positioning)
1) 제품 차별화
2) 서비스 차별화
3) 이미지 차별화
4) 인적 차별화
Ⅳ. 4P전략을 통한 ‘로즈버드’전남대 지점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
1. 제품(Product)
1) 제품의 차원과 ‘로즈버드’ 제품
2) 제품의 분류
3) 포장화
4) 제품관련 개선방안
2. 가격(Price)
1)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2) 가격결정방법
3) 특별가격전략
4) 로즈버드의 위기
5) 가격관련 개선방안
3. 유통(Place)
1) 유통조직 - 프랜차이즈 가맹점
2) '로즈버드'의 입지-1차 상권
3) 유통관련 개선방안
4. 촉진(Promotion)
1) 촉진의 부재
2) 촉진관련 개선방안
(1) 광고관련 개선방안
① 인쇄매체
② 옥외매체
③ 방송매체
④ 교통매체
(2) PR(Public Relation, 공중관계)관련 개선방안
(3) 판매촉진관련 개선방안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기업은 제한된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전체 시장 중 일부를 표적시장으로 선정하고, 그 시장에 대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다. 즉, 전체 시장을 비슷한 욕구를 갖는 소비자집단인 세분시장들로 구분하고(Segmentation), 이 중 자사가 경쟁우위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일부 세분시장들을 표적시장으로 선정(Targeting)한다. 그 다음 마케팅관리자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에 대한 구체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갖고 표적시장의 고객들에게 접근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전제로 하여 조원들의 상의 끝에 전남대 주변 상점 중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상점으로 선정된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STP전략과 4P전략 분석을 통해 상점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목적을 둔다.
본론에서는 먼저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전략적 개선이 필요한 상점으로 선정한 이유와 함께 ‘로즈버드’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하고,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을 STP전략과 4P전략에 적용하여 분석한 후 결론에서 개선방안을 논한다.
‘로즈버드’의 STP전략과 4P전략을 전개함에 있어 STP전략과 4P전략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루지 않고, 필요에 의한 중요 부분만 다루도록 한다. 또한 논의의 대상을 ‘로즈버즈’ 본사나 타 지점이 아닌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으로만 한정하며 경쟁사 역시 전남대 상대 뒤 상권 내에 위치한 상점으로만 제한한다.
‘로즈버드’의 제품인 커피의 맛에 대한 논의를 진행함에 있어, 커피에 대한 전문가적인 정보와 소견이 부족하다는 한계를 가진다.
Ⅱ. ‘로즈버드’ 전남대 상대 지점 선정이유와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