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카이 마케팅전략 및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SKY 회사 소개(연혁)
3. 마케팅 전략 및 분석
(1)SWOT
(2)STP
(3)4Ps
4. 광고 분석
(1)우주선 광고
(2)MUST HAVE_
(3)매직키패드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접하는 것으로 첫손에 꼽히는 것은 무엇보다도 휴대폰이라고 할 수 있다. 90년대 초반 카폰으로부터 시작된 휴대폰은 소수 부유한 사업자들의 전유물로 인식되었었다. 그러다 점점 휴대폰의 가격이 내려가면서 보급률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2006년 말 휴대폰 출시 10여년 만에 휴대전화 이용자 수가 4000만을 넘어섰다. 2007년 1월 말 13세 이상 학생 및 성인의 휴대폰 보급률을 88.3%, 중학교 이상 연령의 남녀 인구 10명 중 9명이 휴대폰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국내 휴대폰 시장은 기술적인 진입 장벽으로 노키아나 소니에릭슨 등 일부 글로벌 메이저 기업들은 참여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모토로라가 이동통신업체인 SKT를 통해 이미 제한적으로 진출해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등 국내 휴대폰 업체들도 더 높은 시장점유율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수많은 상품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선택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가 광고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휴대폰 광고로는 Anycall, Cyon, Motorola, SKY 등을 들 수 있는데 신선하고 독특한 광고로 주로 젊은 층을 고객으로 공략하고 있는 SKY에 대해서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2. SKY 회사 소개(연혁)
1998. 10. ㈜SK텔레텍 설립
1999. 09. 국내 최초 IrDA/IS-95B 적용 단말기 IM-1000 출시
2000. 02. 국내 최초 WAP 서비스 적용 개시(IM-1100 업그레이드)
2000. 10. SKY 세계 최초 CDMA 2000 1x폰 IM-2300 출시
2000. 12.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1. 09. ㈜SK텔레텍 TL 9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1. 09. 국내 최초 사진전송 폴더형 단말기 IM-3100 출시
2002. 02. SKY 국내 최초 모바일 커머스 지원 카드슬롯 단말기 IM-3400 출시
2002. 04. 국내 최초 슬라이드 방식 단말기 IM-5100 출시
2002. 10. SKY 국내 최초 슬라이드업 방식 컬러 단말기 IM-5400 출시
2002. 11. SKY IMT 2000(1x EV-DO)방식 단말기 IM-5300 출시
2003. 02. SKY MOD 지원 단말기 IM-6100 출시
2003. 02.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디자인 선호도(KDPI) 이동통신 단말기 부분 1위 선정
2003. 09. 국가고객만족도(NCSI) 휴대전화기 부분 1위 수상
- 참고문헌
-
ㆍ스카이 홈페이지 : www.isky.co.kr
ㆍ네 이 버 뉴스 : www.naver.com
ㆍ다 음 뉴스 : www.daum.net
-도서
ㆍ최낙환, 『소비자행동론』, 대경 2003
ㆍ프로슈머 편집부, 『프로슈머』, 한국경제신문사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