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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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시장, 경쟁자, 자사분석

2.소비자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

3.포지셔닝전략
경쟁전략에 따른 포지셔닝 전량 수립

4.MarketingMix
목표고객과 포지셔닝에 따른
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국내 스마트 폰 시장에서 52%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

LG전자와 팬텍스카이가 근소한 차이로 점유율 2, 3위를 차지

아이폰 4S 출시이후 신제품 출시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시장점유율 10%까지 밀려난 애플

3년만에 30배 가까이
가입자수 증가

20-30대의 사용률이
가장 높은 상황

목표
국내시장 1위 유지 및 해외시장 1위 탈환

시장점유율/매출액
국내시장 52% 점유 해외시장 26% 점유

경쟁전략
공격적인 투자와 해외시장에서 애플사 견제
막대한 특허 보유를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

Marketing Mix
고가정책, 목표고객별 주력 제품 라인업 구축
해외시장 판로 확보 및 광고예산 확대

위협요인
애플사와 특허권 소송으로 판결에 따른 판매금지 가능성
LTE폰 시장에서 LG의 선전

조사목적 : 업계 1위 제품과의 이미지
비교 분석을 통해 경쟁전략 수립

조사일시 : 2012. 05. 07~ 2012. 05. 08

조사대상 : - 20-30대 성인남녀 100명
- 조사지역에 각 25명씩 할당

조사지역 : 경기, 인천, 대전, 전주

조사조건 : - 3G 단말기를 기준으로 LG와 삼성
양사의 주력모델 비교
- 제품 출고가 847,000 원으로 동일

기타 경쟁브랜드에 뒤쳐지지 않는 성능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상승세의 점유율


비싸기만 하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부정적인 제품 이미지

지나친 제품 라인업 확장으로 인한 대표
주력 모델의 부재

현재 광고에 기용중인 국내 톱스타들을
통한 제품 이미지 개선 가능

제품 성능에 대한 언론 매체의 긍정적 평가

팬텍스카이가 Vega LTE 출시와 함께 국내시장에서 공격적 마케팅 집행

Galaxy S3로 해외시장에서 점유율 확보에 나선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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