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핑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랩핑마케팅이란?

2. 랩핑마케팅의 사례

3.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사례

4.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전망
본문내용
랩핑마케팅이란 버스나 지하철 등의 교통 수단이나 건물, 도로 등의 시설물 벽면에 광고물을 부착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기법이다.
기존의 마케팅 방식에 비해 랩핑마케팅이 갖는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이다.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 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기간동안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도 많은 소비자들과 접촉이 가능하다.
특히 차량을 이용한 랩핑마케팅은 움직이는 빌보드의 역할을 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한국경제 김진수 기자의 기사를 인용했습니다)
2000년대 들어 제2의 창업을 선언한 신동아건설에 올해 2003년은 유독 의미가깊다. 지난해가 새로운 경영진에 의해 회사 조직이 재정비되는 해였다면 올해는 다시태어난 신동아건설이 고객들에게 상품으로 선택받는 결정의 한해였기때문이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이 회사 박상윤 상무(46)는 "정확한 상품 분석과 고객을 향한 광고.마케팅 전략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 6월 대전 우성구 대덕테크노밸리 분양 현장에서 사실로 확인됐다. 분양 당시는 분양 시장의 체감 기온이 급격히 하락했다. 경기 침체와 함께 지난 5.23부동산 안정대책이 발표됐었기때문이었다.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급격히 재편됐다. 이 와중에 대덕테크노밸리에서 신동아건설은 대우 쌍용 한화 등 대형 건설업체와 대전지역 업체인 운암건설과 맞붙었다. 5개 단지 약 4천가구가 동시에 쏟아져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치열한 분양전 속에 신동아 파밀리에는 2순위 청약완료 및 1백% 계약이라는 대박을 터뜨렸다. 전방위 마케팅 전략이 먹혀 들었다는 분석이다. 우선 동시분양 시점에 개설된 홈페이지내 분양상담 게시판과 대언론 홍보를통해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 특장점을 소개하면서 실수요층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분양 전 대전 곳곳에서 시내버스 외관 랩핑광고와 라디오 광고를통해,잠재 수요층이 있는 곳에선 파라솔 상담 영업 등을 통해 노출 빈도를 극대화했다. 견본주택 개장일엔 고적대 행사,농협과 연계한 20 짜리 쌀지급 등 다채로운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다. 물론 "내 가족의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브랜드 "파밀리에"의 컨셉트와 단지 규모 등도 수요층의 관심을 증대시켰다. 25층짜리 16개동에 9백22가구,물결형 스카이라인,전 가구 남향배치와 1층 필로티 설계,단지 내 녹지비율 35% 등등. 연말이 다가오면서 신동아건설도 한해 수확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1월 충남 천안 와촌동에서 시작해 경기도 파주 교하와 양주에서 마지막 "추수"를 마친다. 전국 13개 현장,4천2백여 가구의 "파밀리에"는 신동아만의 마케팅 노하우가 일궈낸 성공 작품이다.
광고의 효과와 비용의 효율성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랩핑마케팅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며 해외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일본과 홍콩의 지하철에서도 우리나라의 삼성역과 같이 랩핑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기존의 형식에서 탈피한 랩핑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에 대해 신선한 느낌을 갖게한다. 이는 부동산에 관련한 기업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 효과는 탁월하다. 부동산이라는 다소 딱딱한 소재가 랩핑마케팅의 최대장점인 고객에 대한 접근성과 신선함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간다면 훌륭한 마케팅방법이 될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모도호텔 경영분석과 텔마케팅전략 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랩핑을 통한 마케팅Pick up 서비스를 하는 차량에 호텔 로고와 홍보 문구를 랩핑하여 도로를 지나거나 정차 해 있을 때 시민들의 눈에 익숙하도록 한다. Pick up 서비스는 비행기 시간에 맞춰 하루에 여러 번 운영된다. 태국의 도로 상황에 따라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이 상당한데, 이 때 일반 차량을 운행하기 보다는 호텔 홍보를 위해 랩 핑된 차량을 이용한다면 홍보 효과가 있을 것 ▲메리어트 호텔의 랩핑 마케팅 이다. 또한 다른 홍보활동에 비해서 한

  • 자라(ZARA)의 국내 진출 전략과 향후 과제
  • 마케팅력을 강화한다면 좀 더 오랫동안 경쟁사가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프리미엄 이미지 및 서비스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 같다.자라의 국내진출에 따른 향후 과제는 크게 4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다.(1) 유통시스템 구축국내 대형 직영점으로 매장을 확대하기에는 비싼 부동산비용 및 대형매장을 가동하기 위한 인건비부담 등 고정비용부담 대비 성과가 미흡할 시 자본에 대한 리스크가 크다. 그에 따라 매장운영방식의 직영 체제에서 대리점 및 백화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마케팅 근시’에 빠질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더불어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 개발에도 신경을 써야한다.3) 적절한 광고가 부족하다.스타벅스는 대중매체의 광고 없이 빠른 성장을 거두어 왔다.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과 원두커피를 들고 다니며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어 빠르게 알려져 나갔던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을 거두면서 많은 부작용을 낳게 되었다. 대표적인 사례가 스타벅스를 즐

  • [실버타운 사업계획서] 동두천 실버타운 사업계획서
  • 마케팅Main 마케팅Pre-Marketing단 계분양완료분양률 극대화예비고객 최대확보상품의 인지도 제고최적의 상품 완성잠재수요파악MD의 적정성 재검토기대 효과VI . 마케팅 전략Strategy 6. Main-Marketing & Post-Marketing StrategyMain-MarketingStarategyPost-MarketingStarategyM/H 방문 유도EVENT예비계약자 대상 MTM 마케팅MAM TO MAM상품이미지 홍보 극대화고급잡지홈페이지 운영 및 전문 사이트 홍보인 터 넷랩핑버스, 버스배너, 현수막 동시노출 및 홍보Invest Marketing

  • [기업과경영] 기아자동차 쏘울(SOUL)의 분석
  • 마케팅 활동을 펼쳐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2009 UEFA U-21』에서 축구 마케팅 펼쳐 기아자동차㈜는 오는 29일까지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유럽 청소년 축구대회인 『2009 UEFA U-21』대회에서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사진설명) 개최국인 스웨덴 국기로 랩핑된 쏘울과 스웨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서포터. 요약위의 여러 가지 기사들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