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핑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랩핑마케팅이란?
2. 랩핑마케팅의 사례
3.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사례
4.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전망
- 본문내용
-
랩핑마케팅이란 버스나 지하철 등의 교통 수단이나 건물, 도로 등의 시설물 벽면에 광고물을 부착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기법이다.
기존의 마케팅 방식에 비해 랩핑마케팅이 갖는 가장 큰 장점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이다.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 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기간동안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도 많은 소비자들과 접촉이 가능하다.
특히 차량을 이용한 랩핑마케팅은 움직이는 빌보드의 역할을 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한국경제 김진수 기자의 기사를 인용했습니다)
2000년대 들어 제2의 창업을 선언한 신동아건설에 올해 2003년은 유독 의미가깊다. 지난해가 새로운 경영진에 의해 회사 조직이 재정비되는 해였다면 올해는 다시태어난 신동아건설이 고객들에게 상품으로 선택받는 결정의 한해였기때문이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이 회사 박상윤 상무(46)는 "정확한 상품 분석과 고객을 향한 광고.마케팅 전략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 6월 대전 우성구 대덕테크노밸리 분양 현장에서 사실로 확인됐다. 분양 당시는 분양 시장의 체감 기온이 급격히 하락했다. 경기 침체와 함께 지난 5.23부동산 안정대책이 발표됐었기때문이었다.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급격히 재편됐다. 이 와중에 대덕테크노밸리에서 신동아건설은 대우 쌍용 한화 등 대형 건설업체와 대전지역 업체인 운암건설과 맞붙었다. 5개 단지 약 4천가구가 동시에 쏟아져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치열한 분양전 속에 신동아 파밀리에는 2순위 청약완료 및 1백% 계약이라는 대박을 터뜨렸다. 전방위 마케팅 전략이 먹혀 들었다는 분석이다. 우선 동시분양 시점에 개설된 홈페이지내 분양상담 게시판과 대언론 홍보를통해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 특장점을 소개하면서 실수요층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분양 전 대전 곳곳에서 시내버스 외관 랩핑광고와 라디오 광고를통해,잠재 수요층이 있는 곳에선 파라솔 상담 영업 등을 통해 노출 빈도를 극대화했다. 견본주택 개장일엔 고적대 행사,농협과 연계한 20 짜리 쌀지급 등 다채로운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다. 물론 "내 가족의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브랜드 "파밀리에"의 컨셉트와 단지 규모 등도 수요층의 관심을 증대시켰다. 25층짜리 16개동에 9백22가구,물결형 스카이라인,전 가구 남향배치와 1층 필로티 설계,단지 내 녹지비율 35% 등등. 연말이 다가오면서 신동아건설도 한해 수확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1월 충남 천안 와촌동에서 시작해 경기도 파주 교하와 양주에서 마지막 "추수"를 마친다. 전국 13개 현장,4천2백여 가구의 "파밀리에"는 신동아만의 마케팅 노하우가 일궈낸 성공 작품이다.
광고의 효과와 비용의 효율성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랩핑마케팅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며 해외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일본과 홍콩의 지하철에서도 우리나라의 삼성역과 같이 랩핑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기존의 형식에서 탈피한 랩핑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에 대해 신선한 느낌을 갖게한다. 이는 부동산에 관련한 기업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부동산과 관련된 랩핑마케팅의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 효과는 탁월하다. 부동산이라는 다소 딱딱한 소재가 랩핑마케팅의 최대장점인 고객에 대한 접근성과 신선함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간다면 훌륭한 마케팅방법이 될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