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적자워관리] 칼튼 호텔 CALTON HOTEL의 인사관리제도 개선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CASE 내용요약
(1) CASE 상황(주인공- 나: 하우스키퍼지배인)
(2) CASE 세부내용(직원프로필과 평가서)
3. CASE 문제점 도출
(1) 업무분담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음
(2)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시스템 부재
(3) 직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미실시
(4) 커뮤니케이션 수단 부재
4. CASE 문제점 해결방안
5. 실질적인 해결책
(1) 직무기술서 확립
(2) 업무(직무) 평가
(3) 인사평가제도 수립
(4) 보상체계
(5) 커뮤니케이션
6. CASE STUDY 4문제 답안
7.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현대 서비스 사업은 “고객만족은 직원만족으로부터” 라는 기본 모토(motto)아래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호텔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호텔조직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직무간의 유기적인 조화속에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인적자원 관리는 직원들의 직무분석과 직무평가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인사평가가 시행되어,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져야 하며, 커뮤니케이션제도와 교육‧트레이닝 프로그램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래에 소개되는 CASE는 칼튼호텔에서 적절한 인사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점을 소개한 것이다. 이 CASE에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도출해봄으로써 호텔조직의 올바른 인사관리방안을 제시해 보는 것이 이번 보고서의 목적이다.
- 참고문헌
-
http://www.ulsancci.or.kr/50/y08.htm
http://www.wisdom21.co.kr/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hoteluniversity.co.kr/
http://www.kpiok.co.kr/Main.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