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적자워관리] 리츠 칼튼 호텔 CALTON HOTEL의 인사관리제도 개선안(호텔프론트 객실실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CASE 내용요약
(1) CASE 상황(주인공- 나: 하우스키퍼지배인)
(2) CASE 세부내용(직원프로필과 평가서)
3. CASE 문제점 도출
(1) 업무분담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음
(2)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시스템 부재
(3) 직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미실시
(4) 커뮤니케이션 수단 부재
4. CASE 문제점 해결방안
5. 실질적인 해결책
(1) 직무기술서 확립
(2) 업무(직무) 평가
(3) 인사평가제도 수립
(4) 보상체계
(5) 커뮤니케이션
6. CASE STUDY 4문제 답안
7. 결 론
※ 참고문헌, 웹사이트
- 본문내용
-
1.서론
현대 서비스 사업은 “고객만족은 직원만족으로부터” 라는 기본 모토(motto)아래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호텔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호텔조직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직무간의 유기적인 조화속에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인적자원 관리는 직원들의 직무분석과 직무평가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인사평가가 시행되어,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져야 하며, 커뮤니케이션제도와 교육‧트레이닝 프로그램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래에 소개되는 CASE는 칼튼호텔에서 적절한 인사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점을 소개한 것이다. 이 CASE에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도출해봄으로써 호텔조직의 올바른 인사관리방안을 제시해 보는 것이 이번 보고서의 목적이다.
- 참고문헌
-
http://www.ulsancci.or.kr/50/y08.htm
http://www.wisdom21.co.kr/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hoteluniversity.co.kr/
http://www.kpiok.co.kr/Main.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