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CJ 모닝 두부의 중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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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선정 동기 및 소개

2.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3. 해외시장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6. STP 전략

7. 4P 전략

8. 투자계획
본문내용
1. 제품선정 동기 및 소개
(1) 마케팅 비젼
1) 먹는 장사가 돈이 남는다 (수익성)
2) BRIC's 국가중에 음식을 수출할 수 있는 나라는? (시장용이성)
3)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소비 트랜드)
4) 식품을 수출하려면 신뢰도가 있어야 함(신뢰성)
5) 패스트푸드와 건강을 합친 식품(기능성)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건강과 기능성을 부여한 식품의 개발이 중요하게 되어 CJ사의 ‘모닝두부’제품을 통해 세계인의 아침 시장에 겨냥해 보았다.

(2) 아이템 선정
1) 신문기사 : 블루오션 ‘아침식사 시장’ 3파전
패스트푸드체인‧식품업체‧배달전문업체 경쟁 치열
 




▲블루오션으로 남아 있는 아침식사 시장 선점을 두고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외식업체들의 아침식사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올해 초 통계청이 떠오르는 '블루슈머'의 유형으로 '20~30대 아침 사양족(Hungry Morning)'을 꼽은 바가 있다. 블루슈머란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아침 식사 시장에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는 선점업체가 없다는 것. 이런 분위기 속에서 패스트푸드업체 및 커피전문점, 식품회사들이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맥도날드는 일부 매장에서만 선보였던 아침메뉴 '맥모닝'을 최근 전국매장으로 확대했다. 개점 시부터 오전 11시까지는 ‘맥모닝’ 아침메뉴를 중점적으로 판매하는데 직장인 및 학원생, 인근거주자 등에 의해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  베이컨 에그 맥머핀과 소시지 에그 맥머핀, 소시지 맥머핀, 잉글리쉬 머핀 등 단품 및 세트 메뉴로 가격은 2900원에서 3700원까지 다양하다.
참고문헌
보고서
발아현미를 이용한 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중국시장 진출 방안 -농림부 보고서
중국세관 통관 - 관세청
신문자료
CJ 중국 두부시장 진출 VS 풀무원 미 두부 시장 진출
CJ, 포장두부 시장점유율 20% 돌파
한국맛의 내공… 식품한류 돌풍 - 동아일보
"두부 많이 먹으면 납중독 예방" - 동아일보
CJ제일제당, 2013년엔 세계적 식품ㆍ바이오社로 - 점프 업 코리아
CJ '두부 출사표' 중국에 합작법인 세우고 본고장 공략 - 동아일보
中 직장여성, 월급의 25% 미용비로 지출 - 매일경제
북경올림픽 겨냥한 한국기업들 마케팅 치렬 - 연합뉴스
홈페이지 참조
www.CJ.com www.chinacmb.or.kr
www.kbs.co.kr www.seri.org
www.donga.com www.naver.com
www.kotra.co.kr4 www.foodnews.co.kr
www.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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