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CJ 현지합작을 통한 현지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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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1. 아이템선정 동기 및 소개

2. 기업소개
CJ
얼상CJ

3. Analysis
해외시장 분석
SWOT 분석

4. Strategy
STP 전략
4P 전략( & BEST)

5. 투자계획

본문내용
1. 제품선정 동기 및 소개
(1) 마케팅 비젼
1) 먹는 장사가 돈이 남는다 (수익성)
2) BRIC's 국가중에 음식을 수출할 수 있는 나라는? (시장용이성)
3)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소비 트랜드)
4) 식품을 수출하려면 신뢰도가 있어야 함(신뢰성)
5) 패스트푸드와 건강을 합친 식품(기능성)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건강과 기능성을 부여한 식품의 개발이 중요하게 되어 CJ사의 ‘포장두부’제품을 통해 중국의 두부 시장을 겨냥해 보았다.

(2) 아이템 선정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중국 식품시장 전체가 급성장할 것이 분명하고, 식품 안전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 포장두부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인다.




'살이 찌지 않는 치즈’두부는?
근래에 두부는 동양뿐 아니라 서양에서도 건강식품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지나친 육식으로 고혈압 등 성인병의 위험이 높은 서양인들에게 고기를 대체할 가장 우수한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살이 찌지 않는 치즈’로 불리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두부의 어떤 점이 몸에 좋은 것일까.
두부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다. 두부의 원료인 콩에 질 좋은 단백질과 지방이 많다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 그러나 콩은 소화율이 낮아 유용한 영양소를 충분히 흡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데 콩을 갈아 두부로 만들어 먹으면 소화율이 95%로 높아진다. 또한 두부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칼슘의 함유량이 늘어나 영양 면에서 훨씬 균형 잡힌 식품이 된다. 콩 자체의 칼슘 함량은 낮지만 콩을 두부로 제조할 때 응고제로 칼슘

이 첨가되기 때문이다. 두부 반 모(200g)에 들어 있는 칼슘은 우유 한 컵에 들어 있는 칼슘보다 많다. 또한 두부에는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 악성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생리활성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밥과 두부를 함께 먹으면 쌀에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인 리신을 보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참고문헌
보고서
중국세관 통관 - 관세청
CJ 제일제당 IR 자료 / 2007년 연간 예상 실적 자료 - CJ 제일제당 IR Team

신문자료
CJ 중국 두부시장 진출 VS 풀무원 미 두부 시장 진출
CJ, 포장두부 시장점유율 20% 돌파
한국맛의 내공… 식품한류 돌풍 - 동아일보
"두부 많이 먹으면 납중독 예방" - 동아일보
CJ제일제당, 2013년엔 세계적 식품ㆍ바이오社로 - 점프 업 코리아
CJ '두부 출사표' 중국에 합작법인 세우고 본고장 공략 - 동아일보
中 직장여성, 월급의 25% 미용비로 지출 - 매일경제
북경올림픽 겨냥한 한국기업들 마케팅 치렬 - 연합뉴스

홈페이지 참조
www.CJ.net www.foodnews.co.kr
www.baiyu.cn www.seri.org
www.naver.com www.baidu.com
www.kotra.co.kr 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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