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제일제당의 중국 마케팅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향후 과제와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953년 대한민국 최초의 설탕 제조업으로 부터 출발하여 지난 50여 년간 우리나라의 식품 업계를 이끌어 왔던 CJ 주식회사가 2007년 지주 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었다. CJ 주식회사는 그동안 CJ 기업 집단을 이끄는 準 지주 회사 역할을 수행하며 전 계열사에 대한 투자와 관리까지 담당해 왔으나 기업 분할을 통해 계열사에 대한 관리 및 투자의 역할은 존속법인인 지주회사에서 수행하게 되었으며, 새롭게 출범하는 CJ제일제당은 기존에 영위해 왔던 식품 및 사료, 제약 및 바이오 등의 사업 자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해당 업계를 이끄는 선두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다.
2013년 해외 매출 비중 50%를 목표로 전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한국 음식 문화의 세계화를 이끄는 동시에 바이오와 사료 부분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다.
“세계 경제의 오아시스”이자 13억 인구의 거대시장 중국은 CJ제일제당의 Globalization 중심이며 가장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따라서 그 성장 잠재력 역시 가장 높은 곳이라 할 수 있다.

(1) Vision, Mission
1) Vision
-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문화기업
- 인재, 기술, Speed로 Global Food & Bio Company 가 된다.
참고문헌
www.cj.co.kr
www.kiet.re.kr
www.donorscamp.org
www.donga.com
www.yonhapnews.co.kr
news.hankooki.com
www.fnnews.com
www.mt.co.kr
h21.hani.co.kr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 - 복준영, 윈엔윈북스, 2007
한국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 김민성,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2006
글로벌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 중국 천연 조미료 패키지 중심으로 - 김종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5
생활문화기업으로 변신에 성공한 CJ - 김민영, emars, 2005
브랜드 이미지가 프라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미친 영향 - 엄경희, 한국디자인문화학회회지, 2005
소비자의 태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정욱, 조재립, 한국품질경영학회, 2004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 공익연계 마케팅 - 김정현, 복지행정연구, 2003
문화와 식생활 - 김혜영, 조은자 외, 효일문화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CJ 엔터테인먼트의 약점4.2. 외부환경(Opportunity, Threat)4.2.1. CJ 엔터테인먼트의 기회4.2.2. CJ 엔터테인먼트의 위협5.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과정5.1.1.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5.1.2. CJ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시장 진출과정5.1.3. CJ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진입 및 확장 전략5.1.4.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 + Localization) 전략5.1.5.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5.1.6.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요인5.2.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CJ의 전략에 서서히 시장 점유율을 잠식당하고 있는 추세이다. 3. LG홈쇼핑과 CJ홈쇼핑의 SWOT분석강점약점제일제당 계열의 물류회사 GLS와 드림라인 중계유선망을 활용 가능하여 배송측면의 경쟁우위, 가시청 가구수 증가가 가능함동양그룹과 더불어 국내 2대 케이블 TV사업자로 발돋움하여 SO에 대한 마케팅력 신장제계 30대 기업의 계열사에 대한 규제 조치로 현재 가시청가구수 확보를 위한 SO에 대한 지분 투자가 제한 받아 장기적인 SO 확보에 차질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CJ O Shopping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2. 보고서 요약3. 중국시장 환경분석(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2) 중국의 경제적환경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1) 중국진출상황(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2) 유통물류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8. CJ오쇼

  • [마케팅] cj 햇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STP) 3.마케팅 믹스(4P 전략)※ 결론쪽문9) 물가는 현재와 비교해서 앞으로 6개월 후에는 어떠 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단위: 100기준)가구수 많이상승 약간상승 비슷 약간하락 많이하락 계 물가기대지수할것이다 할것이다 할것이다 할것이다 할것이다전 체 2,000 130 1,167 640 58 5 2000 133.975성 별    남 자 787 54 448 254 30 1 100.000 133.291여 자 1,213 76 719 386 28 4 100.000 134.419연령별20대 122 8 69 43 2 0 100.000 134.01630대 552 39 311 176 26 0 100.000 132.8804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성공사례> (1) 나이키(NIKE) (2) CJ 제일제당1) 나이키(스포츠 용품의 글로벌 아웃소싱 기업)▪ 나이키의 성공요인 1) 디자인은 직접, 생산은 값싼 노동력으로2) 협력관계(partnership)의 중시3)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부가가치 극대화2) CJ그룹 ▪ CJ그룹 HR부문 아웃소싱 실시 목적Ⅱ. 내부 분사화 형태의 아웃소싱 추진Ⅲ. 아웃소싱 실시분야 및 운영 특징Ⅳ. 아웃소싱사 인력운영상 특징Ⅵ. 아웃소싱 실시 후 인사기능의 변화2. 국제 로지스틱스(Logistics)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