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CJ 제일제당의 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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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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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 제 선 정 사 유
2.환 경 분 석
3.S W O T 분 석
4.S T P 전 략
5.4 P 전 략
6.경쟁업체의 마케팅 비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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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선정 이유
건강식품 두부 !
포장두부시장 매년 급 성장!
두부시장 점유율 1위 풀무원을 위협하는 CJ행복한 콩!
마케팅 전략은 무엇 일까요 ?
기업 소개
CJ 제일제당
1953.08 :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회사)
2007.09 : CJ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사업회사, CJ제일제당(주) 출범
사업소개
소재 식품, 식품, 제약, 바이오, 사료
경쟁사 소개
풀무원
설립연도 : 1984년 5월, 풀무원식품㈜
사업소개 : 신선식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푸드서비스사업, 친환경유통사업
미네랑워터사업
높은 신뢰도를 가진 브랜드
두부하면 역시 풀무원이라는 생각
SWOT 분석
Strength
(강 점)
제품, 마케팅 차별화
기존에 없던 생식두부 최초 출시
100% 국산 콩
3NP기술(Natural processing)
Easy Peel 방식
내압포장방식
06년 9월 진천 자체두부공장 준공
공격적인 마케팅 (슈퍼스타 K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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