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삼성전자 반도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반도체 란
- 삼성전자 반도체 산업 및 시장분석
- 삼성전자 성장 과정
1. 삼성전자의 성장과정
2. 반도체의 시장점유율과 삼성전자의 현황
3.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성공요인
4. 삼성전자 반도체 SWOT 분석
5. 마이클 포터의 5가지 영향요인 분석
- 삼성전자 비메모리 활성화 전략
- 삼성전자 비메모리 활성화 문제점
-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의 전략
- 비메모리 반도체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의 전략
비메모리사업을 추진함에도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향후 기술의 진보가 가시적인 분야를 집중 육성하려고 한다.
핵심역량이 있는 부문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투자
미래 디지털 멀티미디어시대에 대비하고 삼성전자 전체의 시너지를 제고 할 수 있는 분야에의 투자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 전략에 있어 규모의 경제가 가능한 제품이나 제조력 또는 꾸준한 기술혁신력 베이스가 있는 부문에 집중적인 투자하여 목표를 추구하려 한다.
대규모 투자 필요한 장치산업이므로 대기업 주도의 적기 투자
복합 기술을 소화 할 수 있는 산, 학, 연 공동연구 통한 풍부한 인적자원의 활용 및 자체 기술력 확보 등을 우선 꼽을 수 있다.
비메로리 반도체 산업은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하에 경쟁회사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가격이 싼제품을 앞서 출시해야만 살아 남을 수 있다.
벤처 및 중소기업 중심의 산업 인 것이 특징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서 축적한 공정기술과 시스템 기초기술 설계기술 보강시켜야 됨
정부는 정보 통신용 핵심 부품 개발 정책을 발굴하여 지원
자료평가
- 세계최고수준의 반도체 생산을 가능토록한 삼성의 진가가 보이는 레포트네요.
- ldr0***
(2007.03.31 14:01: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