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삼성전자 반도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반도체 란

- 삼성전자 반도체 산업 및 시장분석

- 삼성전자 성장 과정
1. 삼성전자의 성장과정
2. 반도체의 시장점유율과 삼성전자의 현황
3.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성공요인
4. 삼성전자 반도체 SWOT 분석
5. 마이클 포터의 5가지 영향요인 분석

- 삼성전자 비메모리 활성화 전략

- 삼성전자 비메모리 활성화 문제점

-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의 전략

- 비메모리 반도체 성공 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의 전략

비메모리사업을 추진함에도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향후 기술의 진보가 가시적인 분야를 집중 육성하려고 한다.
핵심역량이 있는 부문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투자
미래 디지털 멀티미디어시대에 대비하고 삼성전자 전체의 시너지를 제고 할 수 있는 분야에의 투자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 전략에 있어 규모의 경제가 가능한 제품이나 제조력 또는 꾸준한 기술혁신력 베이스가 있는 부문에 집중적인 투자하여 목표를 추구하려 한다.

대규모 투자 필요한 장치산업이므로 대기업 주도의 적기 투자
복합 기술을 소화 할 수 있는 산, 학, 연 공동연구 통한 풍부한 인적자원의 활용 및 자체 기술력 확보 등을 우선 꼽을 수 있다.
비메로리 반도체 산업은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하에 경쟁회사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가격이 싼제품을 앞서 출시해야만 살아 남을 수 있다.
벤처 및 중소기업 중심의 산업 인 것이 특징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서 축적한 공정기술과 시스템 기초기술 설계기술 보강시켜야 됨
정부는 정보 통신용 핵심 부품 개발 정책을 발굴하여 지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계최고수준의 반도체 생산을 가능토록한 삼성의 진가가 보이는 레포트네요.
  • ldr0***
    (2007.03.31 14:01:31)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반도체 사례분석
  • - 삼성의 독특한 문화 위협- 원치 않은 조직문화, 노하우 등이 유출D 램 제 품디자인툴상대적 크기기존방식256M0.26㎛ 1새로운 방식1256M0.18㎛0.59새로운 방식2256M0.11㎛0.3차별화우위저원가우위4사례의 시사점기술에 의한경쟁우위효과1.반도체 성능 향상2.안전성이 크게 높아짐3.수율이 월등히 높아짐4.모바일 전자장치 활용도 높임기술개발에 의한 경쟁우위기술개발에 의해 차별화 우위,저원가 우위 동시에 획득가능Thank You !!

  • [경영전략] 반도체 산업과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요인 분석
  • 1. 삼성전자 소개(1) 개요삼성전자는 미국, 일본 최고 기업들도 힘겨워 한다는 사업을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병철 회장의 뜻에 따라 투자에 착수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전반적인 기술이 부족하여 핵심부품의 대부분을 일본에서 수입해야만 했다. 이에 삼성은 기초기술 위주이며 응용기술의 비중이 낮은 DRAM을 생산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연구개발과 반도체관련 여러 역할 등을 수행하기 위해 미국 San Jose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외국기업과

  • [조직학습]조직학습-삼성전자사례
  • 반도체 생산 기술의 수준이 거의 바닥일 때 이루어졌다. 반도체 연구소를 설립하고 최신 자료와 인재를 끌어들이고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1라인 건설공사를 해야 하는 한국의 반도체 시장이 아기의 걸음마 수준도 미치지 않을 때 시작된 것이다. 조직이 학습에 필요한 지식이나 자료를 외부에서 얻을 수밖에 없었기에 외부학습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선진기술을 관찰하고 모방함으로 조직이 학습해 나간 것이다. 이병철 회장이 빠른 개발을 요구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사례를 통한 MIS분석
  • 삼성은 6시그마운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는 고객의 입장에서 품질의 결점적인 요소를 찾고 과학적인 기법을 활용, 100만개 가운데 3, 4개 이상의 결점을 허용치 않는 ‘무결점 품질’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이 운동으로 삼성은 엄청난 성공을 하였다. 삼성은 비교전시경영을 실시하였는데 이는 경쟁사의 신제품과 삼성제품을 비교하는 것으로 제품을 직접 사용도 해보고 분해, 재조립해보면서 아주 구체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이는 삼성전자의 생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