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전자 반도체 사례 분석
사례발표(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CONTENTS
1_
원가우위의 원천
2_
Price Premium 획득 원인
3_
4_
중국의 진입위험에 대한 삼성의 대응
사례의 시사점
1
원가우위의 원천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 업체
높은 생산력을 바탕으로 원가절감 효과
1,200개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
간접원가 배분
2) 노동효율성
종업원 특화
노동의 질적인 측면이 우수
- 1인당 생산력 높음
3) 입지적 측면
서울 남쪽 부지에 R&D와 FAB라인이 집중
- 시간, 커뮤니케이션 관련 비용의 절감
총 FAB 건설비용의 12%를 절감
4) 정책 - “품질경영”
조직 전반적인 의식수준 개선
불량품 발생 억제, 신뢰성 높은 제품 생산
- 불량 발생 시 소요되는 추가적인
자재 낭비의 최소화
1
원가우위의 원천
5) 과감한 투자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과감한 투자
- 장비업체로부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할인혜택
구 분
6인치→8인치
8인치→12인치
Wafer당 투자비용
1.4 (1.2)배
1.7 (1.3)배
생산성
1.8배
2.3배
● 자료 : 삼성전자
● 괄호 안의 숫자는 삼성전자가 장비를
대량 구매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시장가격보다
할인받은 실제 비용에 기초한 것임.
6) 생산기술
회선선로 → 칩의 크기 결정
Wafer의 크기 확대
- 한번에 자를 수 있는 칩의 개수 증가
구분
Production volume by wafer size
Process technology
Yield rate
8-inch
wafer
12-inch
wafer
total
Main
Design
Rule(㎛)
% of
Usage
Samsung
88%
12%
100%
0.11
67%
80%
Micron
97%
3%
100%
0.13
60%
60%
Infineon
67%
33%
100%
0.14
80%
67%
Hynix
100%
0%
100%
0.13
72%
5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삼성전자 (DM총괄 디지털 프린터 사업부) 목 차 □ 들어가면서 1□ 삼성전자 소개 1□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디지털 프린팅 사업부 소개 2 □ 국내외 프린터 시장 현황 - 3 1. 프린터의 종류 - 32. 국내 시장 현황 43. 국외 시장 현황

  • 아이리버 아이팟 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1.아이리버의 소개아이리버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출신으로 안정된 자리를 가지고 있었던 양덕준 씨가 1999년 1월, 7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의 브랜드 네임이다. 1999년 창업 이후 오디오 및 비디오(AV) 솔루션 개발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Multi-CODEC) CD 플레이어 IMP-100을 개발, 시장에 내놓았다. 2002년 9월 내놓은 아이리버 프리즘(Prism)으로 명명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

  • [경영학원론] 금융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입사 전략
  • 사례분석)GD(집단토론)ST(전공지식)OT(영어구술)심리 검사 (세계인) 글로벌 역량 + (창조인) 도전 정신 + (실행인) 전문 역량포스코 건설위와 동일전문성 + 도덕성 + 적극성 + 혁신 + 최고성과삼성전자SSAT(기초능력언어,수리/ 직무능력 / 상황판단 / 인성검사)빠른 두뇌와 진취성 + 국제적 communication 능력과 주변 networking 능력 + 명확한 목표와 목적의식 고취삼성 반도체SSAT열린 마음 + 열린 행동 + 열린 사람c j 그룹SSAT오픈 마인드 + 책임감 + 유연함

  • [경영전략] 반도체 산업과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요인 분석
  • 1. 삼성전자 소개(1) 개요삼성전자는 미국, 일본 최고 기업들도 힘겨워 한다는 사업을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병철 회장의 뜻에 따라 투자에 착수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전반적인 기술이 부족하여 핵심부품의 대부분을 일본에서 수입해야만 했다. 이에 삼성은 기초기술 위주이며 응용기술의 비중이 낮은 DRAM을 생산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연구개발과 반도체관련 여러 역할 등을 수행하기 위해 미국 San Jose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외국기업과

  • 삼성반도체 레포트
  • 삼성 반도체반도체삼성 반도체삼성의 변화의 필요성선발 기업인 Intel의 사례 분석메모리 VS 비메모리삼성전자 반도체 SWOT분석비메모리 분야 현황비메모리 분야 진출시 문제점후발주자의 약점보완을 위한 방안인력부족의 해결방안기술장벽 해결방안수직적 조직구조 해결방안조직문화 혁신의 한계와 지향점중국반도체 산업성장에 대한 대응방안결론반도체반도체(半導體, semiconductor)란 전기가 잘 통하는 도체와 통하지 않는 절연체의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