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삼성전자 반도체 사례 분석
사례발표(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CONTENTS
1_
원가우위의 원천
2_
Price Premium 획득 원인
3_
4_
중국의 진입위험에 대한 삼성의 대응
사례의 시사점
1
원가우위의 원천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 업체
높은 생산력을 바탕으로 원가절감 효과
1,200개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
간접원가 배분
2) 노동효율성
종업원 특화
노동의 질적인 측면이 우수
- 1인당 생산력 높음
3) 입지적 측면
서울 남쪽 부지에 R&D와 FAB라인이 집중
- 시간, 커뮤니케이션 관련 비용의 절감
총 FAB 건설비용의 12%를 절감
4) 정책 - “품질경영”
조직 전반적인 의식수준 개선
불량품 발생 억제, 신뢰성 높은 제품 생산
- 불량 발생 시 소요되는 추가적인
자재 낭비의 최소화
1
원가우위의 원천
5) 과감한 투자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과감한 투자
- 장비업체로부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할인혜택
구 분
6인치→8인치
8인치→12인치
Wafer당 투자비용
1.4 (1.2)배
1.7 (1.3)배
생산성
1.8배
2.3배
● 자료 : 삼성전자
● 괄호 안의 숫자는 삼성전자가 장비를
대량 구매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시장가격보다
할인받은 실제 비용에 기초한 것임.
6) 생산기술
회선선로 → 칩의 크기 결정
Wafer의 크기 확대
- 한번에 자를 수 있는 칩의 개수 증가
구분
Production volume by wafer size
Process technology
Yield rate
8-inch
wafer
12-inch
wafer
total
Main
Design
Rule(㎛)
% of
Usage
Samsung
88%
12%
100%
0.11
67%
80%
Micron
97%
3%
100%
0.13
60%
60%
Infineon
67%
33%
100%
0.14
80%
67%
Hynix
100%
0%
100%
0.13
72%
5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