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맨유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배경
2.클럽소개
3.마케팅현황-STP-
4.마케팅전략-4P-
5.마케팅전략-SWOT-
6.성공전략
7.성공요인
8.향후과제
9.출처
- 본문내용
-
(4) Promotion
①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 맨유는 어린이층의 새로운 Target audience group을 개발했다. 구단은 축구의 10세 이하의 소비자들이 일단 선호 브랜드(팀)를 결정하면, 다른 브랜드로의 전환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일찍 깨달았다. 구단의 경기장의 일부 좌석을 가족석으로 바꾸었고, Manchester지역의 초등학교에 “Manchester United Football in the Community”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다 많은 접촉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구단은 또한 브랜드를 리런칭하고 리포지셔닝했다. 구단은 새로운 구단 휘장, 구단 색깔 그리고 구단 활자체를 정하는 등의 CI 작업을 완료했다. 구단 휘장에 그려진 붉은 악마는 어린이 층에게는 너무 무섭게 생겼다는 이유로 ‘Fred the Red’라는 귀여운 도깨비를 구단의 마스코트로 만들었다. 이 Fred의 만화 그림은 구단의 공식 기념품점인 ‘Megastore’의 입구에 걸려 있다.
- 참고문헌
-
9. 출처
수요기획, 이것이 맨체스터다(KBS)
"맨유에게 경영을 묻다“(이코노믹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단의 브랜드 마케팅(채석완/영국 Bates Dorland)
“맨유 이름으로 못 팔 물건없다”(이코노미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http://www.manutd.com)
퍼거슨 리더십(심재희, 환화철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