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피피티자료, 스포츠 마케팅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2 / 2020.10.22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육교육과, #레포트, #과제, #축구, #배구, #야구, #농구, #탁구, #농구, 육상, 높이뛰기, 단원계획안, 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PPT자료,
본문내용
국내 및 해외 스포츠마케팅 사례
< LG전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나이키 >
스 포 츠 론
스포츠 마케팅이란 ?
LG 전자의 스포츠 마케팅
- 강점 및 특성
맨유의 스포츠 마케팅
- 핵심키워드
- 전략 (강점)
- 특성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 핵심키워드
- 전략 (강점)
- 특성
목 록
스포츠 마케팅이란 ?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와 일반제품을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유통
프로모션(Promotion)하는 모든 활동 (Mullin 1983).
‘스포츠 자체의 상품화’와 ‘스포츠를 매개로 한 모든 상품의 마케팅 과정’
①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 스포츠(주로 프로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 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골프나 에어로빅 등의 비디오 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황부영 1997).
②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스포츠를 상품판매의 촉진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즉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과 같은 대형 국제 스포츠 방송 중계권, 삼성이나 현대 자동차, 코카콜라, 아디다스, 나이키 등과 같은 기업의 스폰서십, 그리고 미 프로야구의 박찬호나 프로골프의 박세리, 김미현 등과 같은 유명선수의 광고모델 기용이 여기에 속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자료 요청KT의 경영전략 관련 부서에 현대자동차 쪽에서 전화 연락이 왔다. “KT의 최근 경영혁신 사례를 벤치마킹하려고 하는데 관련 자료를 받을 수 있겠느냐”는 문의였다. 이석채 회장의 1월 취임 이후 KTF 합병 등 굵직한 숙제들을 무난히 마무리하고 체질을 개선한 비결을 배우고 싶다는 이야기였다. 앞서 삼성전자는 고위 경영진의 지시로 ‘올레(olleh)’ ‘쿡(QOOK)’ 같은 KT 광고 시리즈의 성공 비결을 담은 보고서를 만들어 마케팅 교범으로 쓴다.

  • [삼성기업분석]삼성마케팅전략분석(스포츠마케팅사례를중심으로) PPT자료
  • 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0571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18000045&md=20130618082927AShttp://news.donga.com/3/all/20130618/55930932/1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76365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617000358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8698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617/00000044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3/06/17/2013061702446.h

  • [체육교육과] [A+] 스포츠마케팅 특강 자료 PPT
  • 스포츠에 관심이 있고 현재 스포츠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목표 2: 공식 스폰서 2-3개의 신규 계약지역적: 인천을 기반으로 한 기업인구, 통계학적: 종업원수 100명 이상의 중소 기업 대상사회,심리학적: 인천 지역 내 기업 인지도 및 매출 증대에 관심 있는 기업마케팅 조사표적 시장 선정 후, 표적 시장에 대한 마케팅 조사예, 표적시장: 인천 내 20~30대의 미,기혼 여성조사 항목인구 통계학적 자료: 총 연령별 인구수, 직업군, 수입, 결혼사회, 심리학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 : TV를 통해 스포츠 경기를 보거나 라디오를 듣는 것 등이 포함ex) 프로 스포츠, 경기장, 시설 관리 운영, 스포츠 미디어 등- 참여스포츠 : 실질적으로 본인이 스포츠를 즐기는 것ex) 스포츠 시설, 학교 스포츠, 사회체육, 상업 운동 시설 등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가 상호 연관되어 있다. 예로써,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여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나이키 여성 마라톤 대회가 있다.네이버 백과사전해당 PPT 자료Ⅱ.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 [스포츠 마케팅]나이키를 통해본 스타마케팅
  • 사회체육학부PPT 육상태보고서 이용택자료수집 이성철자료수집 이용호I 서론 1-1 스타마케팅의 정의1-2 목표 설정2-1 나이키의 회사 소개II 본론 1. 나이키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계기2. 마이클 조던의 매출 효과 3. 스타마케팅의 장점과 단점4. 경제적 파급 효과5. 스포츠와 미디어의 관계III 결론* 참고 자료 *스포츠 스타를 나이키의 제품의 광고 모델로 사용 하였을 때 소비자들의 행동과 반응에 대해서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고 스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