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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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삼성전가 기업소개, 기업현황, 사업현황 분석 】
》 기업소개, 기업현황
》 제품현황, 사업영역
》 대표제품 소개
o 가전전자제품 사업 -
o 모바일 사업
o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o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 본론 - 삼성전자 중국시장 진출전략, 과정, 성과분석 】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위치 -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 중국시장 프리미엄 전략
-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분석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 STP 전략
- 4P MIX
- 삼성전자 마케팅성과
- 문제점 및 해결해야할 과제

【 결론 - 시사점, 향후전망 】

【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기업소개, 기업개요 ]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삼성전자
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 산업분야/주력상품 : 전자제품제조/ mobile, display, 반도체
- 현재 세계 휴대폰, 스마트폰, TV등 포함 13개 제품 1위 보유
- 전 세계 휴대폰, 스마트폰 판매량수 신기록 보유
- 세계 1위의 반도체 기업
- 대한민국 대기업 중 매출 및 순이익, 자산 1위 기업
-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

[ 중국시장 진출 전략 ]
1. 고가 프리미엄, VVIP 마케팅 전략
o 중국시장 진출 시 처음부터 소득상위 10% 이내의 VVIP 고소득층 및 유행에 민감한
신세대들을 타겟으로 삼아, 고가 프리미엄 가격 VVIP 마케팅 전략을 추구.
o 삼성전자는 시장규모의 광대함으로 인하여 전제품군의 전지역 판매가 힘들다는 판단에 따라
최고급, 첨단제품에의 집중을 통해 중국 주요 도시 베이징과 상하이 등 부유층이 모여 있는
대도시에서 각종 이벤트 및 홍보전략을 수립.

[ 맺음말 - 시사점 ] 일부 발췌, 요약
삼성전자는 지난 1996년 IOC위원이 된 이건희 회장의 지시로 올림픽 파트너쉽을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수단으로 활용하자는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하였고 이후,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 때 무선 통신 기기분야의 공식 파트너로 모토롤라를 제치고
삼성전자를 끼워 넣는데 성공했다.

이후 월드컵, 올림픽 등 국제적인 스포츠대회에 스폰서 및 파트너쉽을 하므로써 싸구려
가전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앞세웠다.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에서 첨단 무선기기 회사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전 그룹의 역량이 휴대폰과 스마트폰에 집중되었고 그 결과 삼성은 휴대폰 에니콜, 스마트폰 겔럭시S 라는
세계 1위의 모바일기기 브랜드를 탄생 시켰다.

또한 일본 전자기업들과 경쟁하여 싸구려 가전 이미지를 탈피하고 무선기기분야의 떠오르는
최강기업으로 세계무대에 성공적으로 등장했다.
참고문헌
고철(2006), "북경올림픽 스폰서십에 따른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의 관계",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윤희중 외 “PR 전략론”, 책과길, 2000
네이버 사전 - naver.com
다음 사전 - daum.net
삼성 http://www.samsung.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아이뉴스 http://www.eyenews.co.kr/
코리아헤럴드 http://www.koreahera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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