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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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국내 카드 시장의 동향

2. 신한카드 선정이유

Ⅱ. 본론

1. 신한카드 소개

2. 신한카드의 연혁

3. 신한카드 SWOT 분석

4. 신한카드 STP 분석

5. 신한카드 4P 분석

6. 신한카드의 외부고객 전략

7. 신한카드의 내부고객 전략

Ⅲ. 결론

1.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2. 현재 시행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쉽고 편안 서비스

3. 바람직한 향후 서비스 전략 개선 방향

4. 미래의 서비스 전략


본문내용

∎ 신한카드의 매출액

신한카드는 금융위기 속에서도 뛰어난 신용리스크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해내고 있다.




∎ 신한카드의 최근 성과

신한카드는 2009년 대한민국 서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품질 수준을 측정, 평가하는 제도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등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만족 측면에서 많은 성과를 보여 왔다.
이를 바탕으로 2010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리먼 사태 이후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해외 신용등급이 상향되었고, 국내 카드사 최고의 신용등급을 받기도 하였다.

∎ 신한카드의 문제점
이렇게 국내 카드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선점하고 있는 신한카드도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먼저 세분화 시장에서 여러 연령층을 대상으로 많은 카드 상품을 내놓았지만 프로모션활동은 10대, 20대에 치중하고 있어 카드사용이 가장 많은 30대와 다른 연령층에 대한 마케팅이 부족하다. 이 뿐만 아니라 조흥은행과의 합병에 이어 엘지카드와의 합병을 감행하여 내부적 감정 및 문화충돌로 결합이 잘 되지 않는 다는 점도 문제로 등장하고 있다. 또 다른 카드사에 비해 급변하는 사회에 발마추어 금융 서비스 외에 여러 업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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