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맨유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배경
2.기업소개
3.마케팅현황
4.마케팅전략(SWOT, STP, 4P)
5.성공전략
6.향후과제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 최근 맨유는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1호’ 박지성의 영입과 그의 놀라운 활약을 통한 클럽의 성적 상승으로 인해 국민들의 관심은 맨유로 집중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프리미어리그 구단 선호도 1위이자 해외 구단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지성으로 인해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온 맨유는 최근 국내의 유수한 기관과 리더들이 서로 맨유를 벤치마킹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전 세계에 팬을 거느린 유명 축구단은 맨유 이외에도 많다. 명성으로만 따진다면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나 AC밀란도 맨유에 못지않다. 또 축구 성적으로만 봐도 맨유는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2연패한 첼시나 지난해 유러피언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 한 FC 바르셀로나보다 낫다고 할 수 없다.
그런데 왜 맨유일까? 이유는 하나다. 맨유가 지난 10년 간 한 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는 우량기업이라는 점이다. 이것이 스페인의 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의 유벤투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새로운 강호 첼시를 제치고 맨유가 우리 사회의 리더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이유이다.
- 참고문헌
-
출처
수요기획, 이것이 맨체스터다 (KBS)
“맨유에게 경영을 묻다” (이코노믹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단의 브랜드 마케팅 (채석완/영국 Bates Dorland)
“맨유 이름으로 못 팔 물건없다” (이코노미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http://www.manutd.com)
퍼거슨 리더십 (심재희, 한화철 지음)
자료평가
- 레포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별넷
- sej***
(2013.04.24 14:56:58)
- 굿~~~~~~~~~~~~~~~~~~~~~~~~~`
- hifive0***
(2009.12.11 14:39:26)
- .
- dkfka***
(2008.12.11 01:33: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