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의 조직구조와 경영성과 및 계열분리의 성과(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그룹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조직구조 연혁, 그리고 경영성과 를 조사분석하고 계열분리로 인한 경영의 성과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료내용, 구성 모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목차 보시면 아시겠지만 엘쥐 그룹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내용에 대하여 조직구조및 경영성과에 대하여 알수 있는 자료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LG그룹 소개

2.LG Timeline

3.LG 연대별 경영성과

4.LG의 계열분리

5.앞으로의 전망

6.결론
본문내용
3) LG와 GS의 계열분리 이후의 관계
LG는 전자정보통신, 화학분야인 제조업에 GS는 에너지 및 유통산업으로 계열 분리되는데 이후에 LG와 GS는 서로 상대방이 영위하는 업종에 진출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상호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에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그 방편으로 두 그룹간의 경영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가져 사업간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는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그러므로 이들의 관계는 ‘적’보다는 ‘동업자’라는 표현이 더욱 적절할 것이다.
ex) LG에서 상품을 출시=>GS는 상품에 관한 유통을 , GS의 광고를 LG AD가 제작
☞ 사례
(1) GS건설이 LG CNS의 상암 IT센터를 짓는다.
시스템통합업체 LG CNS가 서울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시티에 국내 최대 규모의 IT센터를 짓는다. 1430여평, 지상 12층 지하 4층 규모의 연면적 1만3400여평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 상암 IT 센터가 0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상암 IT센터는 데이터센터는 물론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담당한 IT연구개발센터, 디지털방송미디어센터,IT교육센터 등 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건설된다.
(2) LG상사와 GS건설의 공동으로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수주
LG상사가 LG건설과 공동으로 사상 최대인 30억 달러 규모의 타타르스탄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를 수주했다. LG상사는 9월 21일 러시아 타타르스탄 공화국과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한-러 양국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1,1 2단계로 나눠 추진 예정인 총 30억 달러 규모의 정유 및 석유화학 콤플렉스 건설에 합의하고 이 중 1단계 정유정제시설을 17억 4000만 달러에 건설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타타르스탄 정유 및 석유화학 프로젝트는 총 30억 달러 규모로 러시아 모스크바로부터 동쪽으로 약 1000km 떨어진 지점에 1단계와 2단계(13억 달러)에 걸쳐 정유설비 및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TKNK(Tatarstan Korea Neftekhim)사가 발주한 이번 공사는 러시아 공화국 수립 이래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건설공사로, LG상사와 LG건설이 제안형 개발사업 형태로 공동 참여한다
참고문헌
*외환위기와 한국 기업집단의 변화 : 재벌의 흥망 (지은이: 장세진)
*경제학 용어 사전
*매일경제 사설
*서울경제 사설
*헤럴드 경제 사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
  • 구조가 원인으로 지목된다. 증권사 순영업이익 중 위탁매매 관련 수탁수수료이익이 전체의 50%를 넘어 거래대금이 줄면 자연스럽게 이익규모도 떨어지게 된다. 코스피 일평균 거래대금은 1분기에 5조3330억원이었으며 2분기에는 4조5798억원, 7월엔 4조930억원에 그쳤다.또한, 수익성이 높은 고위험 및 레버리지 필요 사업영역은 제도 미비와 국내증권사의 네트워크 부족으로 실질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수익성이 낮을 수밖

  • [비교경영론] 삼성과 소니의 브랜드가치 및 인지도
  • 경영의 성과 ① 과감한 투자- 연구ㆍ개발과 마케팅 등에 과감한 투자휴대폰시장 및 고급 TV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 반도체, LCD 등에서 디지털 테크놀로지 리더의 이미지를 제품 이미지와 전략적으로 연계,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② 조직 내부의 중요성 인식- 최고 경영층의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 인식조직적ㆍ 집중적인 추진과 조직 내부의 공감대 형성이 이루어짐 5) 브랜드 가치 상승 배경① 전략적 브랜드 육성 정책 아래 견고한 제품력, 고

  • [인적자원관리] MBO와 다면평가
  • 그룹 page 72❻ LG칼텍스정유(주) page 76❼ LG-EDS page 80❽ LG전자 page 83❾ POSCO page 85들어가며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기업의 핵심역량 및 성장 잠재력을 측정할 때에는 흔히 기업의 재무구조, 시설 설비, 자원 역량과 같은 물질적 요소에 큰 가중치를 두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 사람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인적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사용하기 위하여 사람 중심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사람중심 경

  • [생산관리] 삼성카드의 6 Sigma(6시그마) 사례
  • 및 세계화가 가속화 되고 있고,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이 이루어 지는 상황에서 기업의 한 번의 실수는 치명적인 결과로 기업에 되돌아가므로 기업의 신뢰성 및 브랜드 파워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변화되는 상황에 적응하고 강자로 살아남기 위해서 자율적 기업 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아이디어 및 창의성 촉진, 고객지향적 문화 체질화, 인력의 프로화 및 전문화, 조직 학습 속도의 극대화, 성과 중심 시스템의 최적

  • [졸업] [경상,경영학] 한국대기업 지배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그룹 보유자별 주식보유 현황> 9표 49표 510표 612표 712표 816표 917표 1018표 1121표 1221표 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