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 인터켓 마케팅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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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터넷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이론과 실제사례들을 비교하며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10점만점에 10점만전 취득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인터넷 브랜드전략
(1) 인터넷 브랜드의 중요성
(2) 인터넷 브랜드의 특성

2. 인터넷가격전략
(1) 운송비를 포함하는 원가
(2) 고객에 의한 가격 결정
(3) 끊임없는 가격 파괴
(4) 경쟁자 가격에 민감

3. 인터넷유통전략
(1) 인터넷 유통 채널의 서비스 산출
* 인터넷 유통 채널의 가격

4. 인터넷광고전략
본문내용
1. 인터넷 브랜드전략

(1) 인터넷 브랜드의 중요성

브랜드는 인터넷 기업들에게 경쟁력의 원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부각된다. 즉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기업들은 1차적으로는 고객을 증대할 수 있고, 가격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가질 수 있어 수익의 면에서도 유리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얻는 고객의 만족도 함께 증가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비용도 감소할 수 있는 이점이 생긴다. 결국 브랜드를 통해 경쟁력 우위를 창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도메인 네임은 인터넷 이용자가 웹에서 웹사이트를 찾고 인지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것이다. 도메인 네임은 결국 오프라인에 비유하면 상점의 판매실적에 절대적 영향을 끼치는 위치와 상점의 이름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미국의 많은 기업들은 자신의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도메인 네임의 확보를 최우선 순위에 두는 정도에 이르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컴팩컴퓨터사가 자사의 검색엔진인 알타비스타에 사용할 도메인 네임으로 altavista.com을 약 45억원에 구입한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도메인 네임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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