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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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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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농심 기업 소개
1. 농심 기업
1) 기업 이념
2) 기업 비전
3) 농심 연혁
2. 농심이 중국에 진출하게 된 배경
Ⅱ.중국 라면 시장 분석
1. 생산현황
2. 소비동향
3. 경쟁기업
Ⅲ. 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OT 분석
◆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Ⅳ. 신라면의 중국 진출 분석
1. 신라면의 중국 진입 방식 : 해외직접투자
2. 신라면의 중국 진출 현황
1) 중국 생산 공장 현황
2) 매출현황
3) 시장점유율
3. 4P분석을 통해 본 신라면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
4. 신라면의 애로사항
Ⅴ. 농심의 향후 전략
1) 농심 직영 라면 음식점
2) 공격적인 마케팅
3) 전국 유통망 확보
4) 제품의 다변화
- 본문내용
-
Ⅰ. 농심 기업 소개
1. 농심 기업
1) 기업 이념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2) 기업 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 기업" 두뇌, 기술, 시스템의 힘으로 상품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1세기 식(食)의 미래를 창조하여 내실 있는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다.
3) 농심 연혁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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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S-1TV 신화창조의 비밀
●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kr)
●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 네이버, 다음 뉴스
● 농심 설명회 프리젠테이션 자료
● 농심 국경 프로젝트 자료
● 중국 식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성대현대 중국 연구회 논문, 김원태 교수
● 무역일보/칭다오한국무역관
● 재미있는 경영이야기 / 조동성 / 유나이티드컨설팅그룹 / 1996
● 상하이리포트 / 한국경제특별취재팀 / 은행나무 / 2001 ● (사례와 통계로 본)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 박영사 / 2000
● (사례로 배우는)국제마케팅 : 비교문화적 이해 / 이승영 / 일신사 /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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