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아이리버의 Positioning
Ⅱ. 본론
1. 아이리버의 SWOT 분석
2. 아이리버의 4P 분석
3. 아이리버의 Targeting
4. 아이리버의 Positioning
5. 아이리버의 성공 및 마케팅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길을 걷다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귀에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감상하거나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가 있다. 예전 80,90년대에는 워크맨이라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만큼 선풍적 이였는데 인터넷의 보급과 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워크맨 대신 MP3가 사람들의 귀를 독점하기 시작하였다. 더군다나 조원을 포함한 주위의 친구들도 MP3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레인콤사의‘아이리버’제품이었다. 우리팀이 아이리버를 선정한 이유는 우선 대기업의경우는 다른 팀이 선택 할 수도 있어서 겹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으며 중소기업 중에서도 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고 싶었다. 그 중 커다란 광고전략 없이도 세계적인 기업인 소니를 이기고 세계 최강 MP3사인 애플의 ipop과 국내 최고기업인 삼성을 모두 누르고,(현재는 ipop이 치고 올라오긴 했다지만 ㅠ_ㅠ) 우리의 벤처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신비의 손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럼 무엇이 아이리버를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파워와 점유율을 갖추고 세계시장에서 1위에 자리로 우뚝 설 수 있게 만들었는지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을 조사, 분석해보겠다.
2. 회사 소개
- 참고문헌
-
◎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 [전자신문], [디지털 타임즈]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
◎ 2010대한 민국 트렌드 /엘지경제연구소
◎ 이노베이터 :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 김영세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 현대편 / 이동현
◎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1% 부족한 마케팅력을 키우는 법 / 양철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