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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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아이리버의 Positioning

Ⅱ. 본론


1. 아이리버의 SWOT 분석
2. 아이리버의 4P 분석
3. 아이리버의 Targeting
4. 아이리버의 Positioning
5. 아이리버의 성공 및 마케팅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길을 걷다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귀에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감상하거나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가 있다. 예전 80,90년대에는 워크맨이라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만큼 선풍적 이였는데 인터넷의 보급과 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워크맨 대신 MP3가 사람들의 귀를 독점하기 시작하였다. 더군다나 조원을 포함한 주위의 친구들도 MP3플레이어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레인콤사의‘아이리버’제품이었다. 우리팀이 아이리버를 선정한 이유는 우선 대기업의경우는 다른 팀이 선택 할 수도 있어서 겹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으며 중소기업 중에서도 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고 싶었다. 그 중 커다란 광고전략 없이도 세계적인 기업인 소니를 이기고 세계 최강 MP3사인 애플의 ipop과 국내 최고기업인 삼성을 모두 누르고,(현재는 ipop이 치고 올라오긴 했다지만 ㅠ_ㅠ) 우리의 벤처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신비의 손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럼 무엇이 아이리버를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파워와 점유율을 갖추고 세계시장에서 1위에 자리로 우뚝 설 수 있게 만들었는지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을 조사, 분석해보겠다.

2. 회사 소개
참고문헌
◎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 [전자신문], [디지털 타임즈]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

◎ 2010대한 민국 트렌드 /엘지경제연구소

◎ 이노베이터 :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 김영세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 현대편 / 이동현

◎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1% 부족한 마케팅력을 키우는 법 / 양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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