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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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 기업 소개
3. 아이리버 제품 소개

II. 본론
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경쟁자 분석)
2. 아이리버의 SWOT분석
3. 아이리버의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4. 아이리버의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5. 아이리버의 포지셔닝 (Positioning)
6.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4P) 및 성과

III. 결론
!.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제언

본문내용
1.아이리버 선정이유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처럼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고 이미 세계 시장의 점유율이 우리나라가 가장 높기 때문에 국내의 MP3기업만을 경쟁사로 선정하였다.
또 현재 아이리버가 안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향후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조사해 보았다.


2.아이리버 기업소개
iRiver가 Firmware Upgrade(펌웨어업그레이드)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게 된 것도 이처럼 대중지향 보다는 고객 개개인과의 interactive(쌍방향 대화)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기호를 최대한 수용해 주는 즉, 살아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취지였으며 이제는 이것이 하나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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