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 업 분 석
2.문 제 점
3.해 결 방 안
- 본문내용
-
◆ 주제제시
초기산업의 선발주자로 시장을
선점하던 기업이 후발주자들의 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시장을 내어준 이유와 해결책을 찾아보자
◆ 기업선정
㈜아이리버
MP3 시장에서 한때
세계 1등, 국내 1등 기업이었던 아이리버가 왜 2등기업으로
추락하였는가?
.
.
.
◆ 문제점Ⅰ
아이리버 기존의 이미지 상쇄
MP3에 몰두하지 못하고, 다양한 분야(전자사전, 네비게이션)에 걸친사업
아이리버의 주가가 하향곡선을 그리면서
다른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게 된 원인
첫째, 타사의 공세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인한
경영위기(애플이나 삼성의 가격경쟁력 등)
둘째, 구매자들의 성향과 스타일 변화
셋째, MP3 기능을 가진 MP3폰의 등장
넷째, MP3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부품가격 하락
다섯째, 중국산 MP4라는 저가이면서
고성능인 MP4의 출시
◆ 문제점Ⅱ
제품 출시 이후, 관리보다는 신제품 출시에만 치중
◉사례1
- 회사가 어려워지다 보니 애널리스트들의
관심권 밖에서 벗어남.
- 레인콤은 단지 와이브로용 게임 단말기 등
하반기에 등장할 신제품에만 치중.
- MP3플레이어에서의 '아이리버'신화를 이어간다는 전략.
# 기존의 제품을 수정보단 신제품에만 집중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