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제네시스 비비큐 BBQ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제네시스-BBQ”에 대해서


Ⅱ. BBQ의 국내시장 분석

1. 국내사업 컨셉
2. 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Ⅲ. 목표시장분석

1. 중국진출 동기
2. 중국진출 배경
3. 중국진출 과정
4. 해외 마케팅 전략
5. 중국진출의 의의
6. 진입의 어려움
7. BBQ 중국진출 성공의 요인
8. 현재 상황

Ⅳ. 기타 진출 상황

Ⅴ. 참고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제네시스-BBQ”에 대해서

1995년 제네시스를 본사로 세워진 BBQ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하였고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지 하겠다”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활동하고 있다. 이 결과 국내에서는 치킨브랜드(BBQ), 참숯닭불구이전문점(닭 익는 마을), 우동돈가스 전문점(u9)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국내외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 속에서 유망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별하는 노력을 기울여 또 하나의 치킨전문점(BHC), 스시전문점(아찌), 맥주전문점(Q' z)를 M&A하면서 6개 브랜드 2500여 매장 연간매출 5천억 원이라는 경이적인 성장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었다.
또한 기업 비전인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달성을 위해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기업인 ‘동방희망기업’과 합작하여 상하이에 ‘상해BBQ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2004년 하반기에 7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중국 유통시장의 전면개방이 이루어짐에 따라 향후 10년 이내에 중국 전역에 1만개 매장 설립이라는 목표를 향한 본격적인 도전이 시작될 것이다.

참고문헌
• 한국기업 해외직접투자 전략의 변천-서울대학교 출판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기업경영사 연구총서8
저자 : 이동기 - 박남규 - 조영곤 김동희
•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현장중심 성공사례) -저자 : 최경주, 박상익 -
• 우리시대의 성공신화 프랜차이즈 -저자 : 월간 창업 프랜차이즈 -
• 올리브 치킨 혁명 BBQ원칙의 승리 -저자 : 윤홍근 -
• 비비큐 홈페이지 / www.bbq.co.kr
• 제너시스 홈페이지 / www.genesiskorea.co.kr
• 우리시대의 성공신화 프랜차이즈 / 서울출판클럽 / 2003년
• 한국창업전략연구소 / www.changupok.com
• 국민일보 / www.kmib.co.kr
• 한겨레 / www.hani.co.kr
• 중앙일보 / www.joins.com
• 한국일보 / www.hankooki.com
• 매경이코노미 / www.mkeconomy.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remiumlady?Redirect=Log&logNo=10002991986
• KBS 신화창조 / www.kbs.co.kr/1tv/sisa/myth
• 매일경제 2007년 5월 26일 토요일 A11면 중단부분 발췌 ※
• <치킨대학에 관한 참고 기사>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701/15/mk/v15378191.html
• <기타 참고자료> http://blog.daum.net/wsjeon707/1773763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701/15/mk/v15378191.html
htt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 중국진출 (상해BBQ 유한공사설립)2004.06 스페인 진출2006.05 일본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06 북경/천진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06 일본 마스터프랜차이즈 첫 계약.07 북경/천진 1호점 open.08 미국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09 베트남, 동북삼성, 신동성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11~12. 호주, 강소성, 몽골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2007.01 사우디,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10개국).03 베트남 1호점 open*중국연혁 참고 : http://www.bbq.com.cn (비비큐 중국)2003. 3

  • [국제경영] BBQ 경영사례-중국, 스페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국제 경영 사례 - BBQ목차Ⅰ. 서론1. BBQ 발자취2. BBQ의 경영이념3. BBQ의 성공 조건Ⅱ. BBQ의 중국 진출1. 중국 진출 배경2. 진출 현황3. 진출 방식 및 전략4. 성공 요인 분석Ⅲ. BBQ의 스페인 진출1. 스페인 진출 배경2. 진출 방식 3. 진출 전략4. 성공 요인 분석 Ⅳ. 결론1.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2. BBQ 해외진출의 의의3. BBQ의 해외직접투자Ⅰ. 서론(주)제너시스의 치킨전문점 BBQ는 한국 외식사업에 선진경영기법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성공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BBQ의 경쟁력이 매우 뛰어남을 알 수 있다. BBQ의 중국 진출에는 큰 의미가 있다. 한국이 세계 무역 시장에서 중국의 성장세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는 현실에 견주어 볼 때, 음식 종주국인 중국 본토에 토종 브랜드 BBQ가 진출, 대규모의 외화를 획득한다. 이는 부존 자본이 없는 대한민국에서 프랜차이즈라는 ‘무형의 지식산업’ 수출로 로열티를 받는 최초의 외식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제네시스는 2003년 하반기에는 스페인을 유럽지역 진출 1호 국가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주)제너시스의 중점사업 BBQ의성공사례 목 차Ⅰ. 서론1. 회사 소개 2. 연혁 3. 수상실적 Ⅱ. 본론Part 1. 기초환경분석 1. 비즈니스 미션 및 전략수립과정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역량의 분석4. SWOT 분석 Part 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브랜드 이미지5. 유통전략 *슈퍼바이저 인터뷰6. 프로모션 전략 Ⅲ. 결론Part 1. BBQ의 미래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 해외 진출 사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Fastfood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목차1. 최근 패스트푸드 업계의 분위기 1-1. 중국 시장(1)강점 및 기회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1-2. 동남아 시장 (베트남)(1)강점 및 기회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2. 기업소개2-1. 맥도날드2-2.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