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주)제너시스 그룹 소개
(1)제너시스 소개
(2)설립이유
(3)제너시스 연혁
(4)현재규모
(5)기업개요
(6)성공전략과 경쟁력
2.중국 시장조사
(1)중국진출
(2)중국의 경제환경 및 소득
(3)중국의 물가
(4)중국인들의 입맛 및 음식의 일반적 특성
(5)중국의 경쟁기업 분석
(6)시장동향
(7)시장장벽
(8)진출전 국내상황
3.전략분석
(1)중국진출전략
(2)4P분석
(3)SWOT전략
4.재무적성과
5.결론
- 본문내용
-
(5)기업개요
* BBQ의 의미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자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는 뜻 → 맛과 품질에 대한 의지와 상징
* BBQ의 설립배경
1) 소비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제공함.
2) 다양화 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3) 국내 외식 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함.
* 경영이념
1)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 상생의 노력으로 함께 발전하는 합리적인 경영방식으로 가맹점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고객이 원하면 무조건 한다 -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하면 최고가 될 수 있다. 항상 고객이 옳다는 생각을 잊지 않고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6)성공전략과 경쟁력
*저렴하고 다양하고 신선한 치킨과 Well-being Chicken을 파는 가게’
다양성(Variety), 품질(Quality), 선택(Choice) 전국 3,750 매장 운영 10개 Brand = Well - Being Global Brand 다양한 웰빙 치킨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경쟁력
* BBQ 치킨은 전국 1800개의 패밀리점을 운영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대의 치킨전문브랜드라 할 수 있다. 또한 BBQ 치킨은 미국, 중국, 스페인 등 43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의 위상을 가지고 있다. 2020년 세계 5만개의 가맹점 운영으로 세계최대 최고의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고자하는 목표가 있다.
* 차별화
1) BBQ 치킨은 100% 엑스트리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만들었으며, 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튀김유로써 적합성이 가장 뛰어난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바삭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2) 올리브유는 품질 면에서 여러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엑스트라 버진은 올리브유 중에서도최고급유로 분류된다.
3) 웰빙 샐러드, 쿠키, 조각케이크, 고구마스틱, 치즈스틱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가 있다.
4)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상품이 있다.
* 치킨대학
1) 1995년 창립과 동시 교육을 시행했다.
- 참고문헌
-
1)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5TW6&articleno=15723843&categoryId=739663®dt=20110427085901#ajax_history_home 신버들, 「한국외식산업협회장에 선임된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월간중앙』,2011
http://ask.nate.com/qna/view.html?n=8283549 soseanhwo, 「BBQ 성장비결」,『네이트 지식』, 2008
http://www.bbq.co.kr/business/asp/bbqinfo/whybbq.asp BBQ, 「BBQ 소개」,『BBQ홈페이지』, 2011
http://ask.nate.com/qna/view.html?n=9302240 soudew, 「중국소비문화의 5가지 신드롬은?」,『네이트 지식』, 2009
http://ask.nate.com/qna/view.html?n=3223728 beeyak, 「중국의 소득」,『네이트 지식』, 2003
http://www.rmhb.com.cn/chpic/htdocs/kr/200803/news/2-2.htm 장위둥(張旭東), 저우잉펑(周英峰), 뤄사(羅沙), 「중국의 물가」,『인민화보』,2008
http://www.dietnet.or.kr/fculture/fculture3_1.html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중국음식문화의 일반적 특성」,『식생활 정보센터 DietNet』, 2011
http://ryanplee.blog.me/140100839092,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blog.naver.com/jwkim129?Redirect=Log&logNo=120009089153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cafe.naver.com/investc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 (프랜차이즈 사업권자와 프랜차이즈 방식)
KOTRA 홈페이지 : http://www.kotra.or.kr/ (알기 쉽게 풀어쓴 中 프랜차이즈 관리조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여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으로, 브랜드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 그 브랜드의 각각 라인별 상품을 구분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준이 될 만한 트렌드를 제시하고 보여 준다.<참고 : 네이버지식백과>
BBQ홈페이지 : http://www.bbq.co.kr/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6/21/201006210500024/201006210500024_1.html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치킨산업 BBQ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mybox.happycampus.com/hirundo8259/5495364/?agent_type=naver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자료평가
-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 starry1***
(2014.12.26 01:16: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