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BQ회사소개
2.중국시장조사
3.전략분석
4.재무적성과
5.앞으로 나아가 할 방향
- 본문내용
-
1995.09 (주)제네시스 설립 (브랜드 명 BBQ)
.11 BBQ 1호점 OPEN1997.01 업계 최초 투자비 리콜제 실시
1998.06 98년도치킨업종 대상(한국프랜차이즈리서치)
1999.07 닭익는 마을 1호점 OPEN
2000.07 1588-9282 콜 센터 운영
2003.03 BBQ 중국진출 (상해BBQ 유한공사설립)
2004.06 스페인 진출
2006.05 일본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6 북경/천진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6 일본 마스터프랜차이즈 첫 계약
.07 북경/천진 1호점 open
.08 미국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9 베트남, 동북삼성, 신동성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11~12. 호주, 강소성, 몽골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7.01 사우디,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10개국)
.03 베트남 1호점 open
믿을 수 있어야 지갑을 연다.
보이지 않는 것에 돈을 쓸 이유가 없다.
체면은 목숨보다 중요하다.
중국은 세상의 중심이다.
단조로운 것보다는 다양한 것이 좋다.
중국이 선호하는 색깔은 붉은색
-현재
: WTO 가입, 세계 2위의 경제대국, 외환보유고 세계1위, 세계 3위의 교역국, 세계 1위의 외자 유치국
-BBQ 진출당시 중국의 인구수: 약 13억 명 중국의 인구는 정확한 집계가 힘들어서 대략적인수치.
-BBQ 진출당시 중국의 1인당 GDP: 1인당 1천 달러
1) 다양화 하는 맛
중국인의 입맛 또한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중국은 넓기 때문에 지역마다 선호하는 재료와 맛이 다르므로 이도 또한 주의해야 한다.
2) 식품 안전성 문제
중국은 불량식품이 정말 많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정말 확실한 회사가 아니면 음식을 사먹지 않는다.
따라서 이 식품이 정말 안전하고 우리 회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이 필요하다.
1) 배달에 유리한 입지 선정
☞주로 주택가 밀집지역에 가맹점 모집
2) 직영점과 가맹점을 병행해 운영
☞기존 직영점은 가맹점을 위한 모델샵으로 삼고 있다.
3) 중형점으로 운영
☞내점과 배달고객 모두 수용
- 참고문헌
-
1)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5TW6&articleno=15723843&categoryId=739663®dt=20110427085901#ajax_history_home 신버들, 「한국외식산업협회장에 선임된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월간중앙』,2011
http://ask.nate.com/qna/view.html?n=8283549 soseanhwo, 「BBQ 성장비결」,『네이트 지식』, 2008
http://www.bbq.co.kr/business/asp/bbqinfo/whybbq.asp BBQ, 「BBQ 소개」,『BBQ홈페이지』, 2011
http://ask.nate.com/qna/view.html?n=9302240 soudew, 「중국소비문화의 5가지 신드롬은?」,『네이트 지식』, 2009
http://ask.nate.com/qna/view.html?n=3223728 beeyak, 「중국의 소득」,『네이트 지식』, 2003
http://www.rmhb.com.cn/chpic/htdocs/kr/200803/news/2-2.htm 장위둥(張旭東), 저우잉펑(周英峰), 뤄사(羅沙), 「중국의 물가」,『인민화보』,2008
http://www.dietnet.or.kr/fculture/fculture3_1.html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중국음식문화의 일반적 특성」,『식생활 정보센터 DietNet』, 2011
http://ryanplee.blog.me/140100839092,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blog.naver.com/jwkim129?Redirect=Log&logNo=120009089153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cafe.naver.com/investc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 (프랜차이즈 사업권자와 프랜차이즈 방식)
KOTRA 홈페이지 : http://www.kotra.or.kr/ (알기 쉽게 풀어쓴 中 프랜차이즈 관리조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여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으로, 브랜드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 그 브랜드의 각각 라인별 상품을 구분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준이 될 만한 트렌드를 제시하고 보여 준다.<참고 : 네이버지식백과>
BBQ홈페이지 : http://www.bbq.co.kr/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6/21/201006210500024/201006210500024_1.html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치킨산업 BBQ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mybox.happycampus.com/hirundo8259/5495364/?agent_type=naver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