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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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BBQ회사소개
2.중국시장조사
3.전략분석
4.재무적성과
5.앞으로 나아가 할 방향
본문내용
1995.09 (주)제네시스 설립 (브랜드 명 BBQ)
.11 BBQ 1호점 OPEN1997.01 업계 최초 투자비 리콜제 실시
1998.06 98년도치킨업종 대상(한국프랜차이즈리서치)
1999.07 닭익는 마을 1호점 OPEN
2000.07 1588-9282 콜 센터 운영
2003.03 BBQ 중국진출 (상해BBQ 유한공사설립)
2004.06 스페인 진출
2006.05 일본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6 북경/천진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6 일본 마스터프랜차이즈 첫 계약
.07 북경/천진 1호점 open
.08 미국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09 베트남, 동북삼성, 신동성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11~12. 호주, 강소성, 몽골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7.01 사우디,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10개국)
.03 베트남 1호점 open
믿을 수 있어야 지갑을 연다.
보이지 않는 것에 돈을 쓸 이유가 없다.
체면은 목숨보다 중요하다.
중국은 세상의 중심이다.
단조로운 것보다는 다양한 것이 좋다.
중국이 선호하는 색깔은 붉은색

-현재
: WTO 가입, 세계 2위의 경제대국, 외환보유고 세계1위, 세계 3위의 교역국, 세계 1위의 외자 유치국


-BBQ 진출당시 중국의 인구수: 약 13억 명 중국의 인구는 정확한 집계가 힘들어서 대략적인수치.
-BBQ 진출당시 중국의 1인당 GDP: 1인당 1천 달러


1) 다양화 하는 맛
중국인의 입맛 또한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중국은 넓기 때문에 지역마다 선호하는 재료와 맛이 다르므로 이도 또한 주의해야 한다.
2) 식품 안전성 문제
중국은 불량식품이 정말 많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정말 확실한 회사가 아니면 음식을 사먹지 않는다.
따라서 이 식품이 정말 안전하고 우리 회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이 필요하다.
1) 배달에 유리한 입지 선정
☞주로 주택가 밀집지역에 가맹점 모집

2) 직영점과 가맹점을 병행해 운영
☞기존 직영점은 가맹점을 위한 모델샵으로 삼고 있다.

3) 중형점으로 운영
☞내점과 배달고객 모두 수용
참고문헌
1)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5TW6&articleno=15723843&categoryId=739663®dt=20110427085901#ajax_history_home 신버들, 「한국외식산업협회장에 선임된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월간중앙』,2011
http://ask.nate.com/qna/view.html?n=8283549 soseanhwo, 「BBQ 성장비결」,『네이트 지식』, 2008
http://www.bbq.co.kr/business/asp/bbqinfo/whybbq.asp BBQ, 「BBQ 소개」,『BBQ홈페이지』,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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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sk.nate.com/qna/view.html?n=3223728 beeyak, 「중국의 소득」,『네이트 지식』, 2003
http://www.rmhb.com.cn/chpic/htdocs/kr/200803/news/2-2.htm 장위둥(張旭東), 저우잉펑(周英峰), 뤄사(羅沙), 「중국의 물가」,『인민화보』,2008
http://www.dietnet.or.kr/fculture/fculture3_1.html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중국음식문화의 일반적 특성」,『식생활 정보센터 DietNet』, 2011
http://ryanplee.blog.me/140100839092,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www.cyworld.com/liveinhk/3017601
http://blog.naver.com/jwkim129?Redirect=Log&logNo=120009089153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cafe.naver.com/investc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 (프랜차이즈 사업권자와 프랜차이즈 방식)
KOTRA 홈페이지 : http://www.kotra.or.kr/ (알기 쉽게 풀어쓴 中 프랜차이즈 관리조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여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매장으로, 브랜드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고 그 브랜드의 각각 라인별 상품을 구분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준이 될 만한 트렌드를 제시하고 보여 준다.<참고 : 네이버지식백과>
BBQ홈페이지 : http://www.bbq.co.kr/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6/21/201006210500024/201006210500024_1.html
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치킨산업 BBQ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mybox.happycampus.com/hirundo8259/5495364/?agent_type=naver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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