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내기업의 중국시장진출에 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선정의 배경
중국 시장의 규모
최근 중국 시장진출의 문제점
2.중국시장 진출의 諸문제
중국 정부의 규제강화
각국 기업들간의 경쟁 심화
지적재산권 및 모방제품 문제
인력 확보의 어려움
3.해결방안 제시
중국 정부의 규제에 대한 대처방안
각국 기업간 경쟁에서의 생존전략
지적재산권 보호방안
인력 확보문제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중국시장의 규모
고도성장
매년 9%라는 고성장을 지속하면서 소비붐이 일어나는
등 내수시장이 빠르게 확대
경제규모
▪ 인구 13억 / 세계 6위의 경제대국
▪ 내수시장 규모 약 7천억 달러
▪ 세계 1위의 외화보유국
▪ 백만장자는 24만명(한국의 4배)
▪ 연간 600억 달러의 해외 투자 유입
▪ 세계 500대 기업 중 450개 기업이 중국에 투자
▪ 2015년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소비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1위 : 미국)
▪ 한국기업 3만개 이상, 상주한국인 30만명
다양한 매력을 지닌 중국시장의
국내기업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
최근 중국시장 진출의 문제점
규 제
▪ 외자규제강화
▪ 자국기업 보호
▪ 우대정책 축소
▪ 사회적 책임 요구
경 쟁
▪ 기술의 동질화
▪ 각국기업 과다경쟁
▪ 로컬기업 가세
▪ 수익성 악화
모 방
▪ 짝퉁상품 난립
▪ 국내기업의
지적재산권 피해
인 력
▪ 낮은 애사심
▪ 블루칼라 잦은 이직
▪ 사무직 인재
품귀현상
▪ 임금상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