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 사업 아모레퍼시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제 2절 기업선정동기
제 3절 아모레퍼시픽 개요
1. 아모레퍼시픽의 사업
2. 아모레퍼시픽의 경영계획
3. 아모레퍼시픽의 연혁
제 2장 아모레퍼시픽의 인적자원관리
제 1절 인적자원의 모집과 선발
제 2절 인적자원의 훈련 및 개발
제 3절 인적자원의 평가, 보상, 복리후생
제 3장 아모레퍼시픽 인적자원 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 1절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 2절 향후 인적자원관리
참고문헌
질문지
제 1장 서론
제 1절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
운송, 정보기술의 발달과 국가 간의 활발한 교류로 기업의 활동 무대는 전 세계로 넓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에서 환경의 변화와 인적 자원의 변화로 이어져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국제 인적자원관리는 인적자원의 효율적 선발과 개발, 그리고 보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국내기업의 인적자원관리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지만 국가라는 차원이 추가되었으므로, 본사와 현지국가,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국가에 특수한 인적자원관리 환경과 제도를 고려해야만 한다.
국내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6조원 대에 달하고, 생산량으로 볼 때에도 세계시장에서 10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하지만 다국적 기업들의 진입과 시장포화로 인해 선진국처럼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도 일찌감치 프랑스, 중국, 도쿄 등의 해외시장에 진출하였고, 이에 따라, 국제 인적자원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 2절 기업선정동기
IMF 외환위기 어려움을 겪었던 화장품 시장이 2005년부터 회복되기 시작해 특히 올해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더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국내 화장품 시장 1위인 아모레퍼시픽도 뚜렷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2006년 실적 및 2007년 경영계획 <단위:억원>
구분
2005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자원부)- 2004. 04 연구부문 IR 장영실상 수상- 2004. 05 마케팅부문 경영대상- 2004. 05 브랜드리더십부문 최우수상- 2006. 06 화장품생활용품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주)아모레퍼시픽을 신설 법인으로 설립- 2006. 07 레종 도뇌르(프랑스 국가 최고 훈장) 수훈- 2007. 01 지주회사로 전환 ㈜태평양은 지주회사로 변신하여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를 기획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됨. - 2008. 02

  •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의 인사관리 분석
  • 관리 능력을 필요로 하며 향후 조직 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하여 다기능적 역량이 요구되는 직군이고 둘째, ‘연구직’은 석사 이상의 학력자로서 전무지식과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R&D센터에서 각종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직군이다. 셋째 ‘Angle’은 아모레퍼시픽 백화점 사업부를 대표하는 전문적 카운슬링을 통한 상품 판매와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 관리를 수행하는 직군이며 넷째, ‘전임직’은 기능직, 기원직, B/C, S/C, 일반사무 및 생산 향장직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사업 분야,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 [국제물류] 한솔csn기업에 관하여
  • 인적 자원의 안정성-운영자원의 체계적 구축-재무상태의 안전성다) 지속성-각종 지표에 의한 물류관리-고객 만족도(CSI) 매년 조사 *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라) 투명성 -파트너간 비전과 목표의 공유-투명한 조직 문화와 가치 보유-기업 유연성에 의한 스피드경영4) 사업소개 Business Info가) 국내물류서비스가. BtoC 물류 ※B-to-C(Business-to-Customer) : 기업과 소비자간의 EC-Vendor업체 Pick-up부터 최종고객에게 배송되기까지 전 영역에 걸친 토탈 물류서비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AMOREPACIFIC과 LOREAL의 인재상目次서론 본론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2) 특징(3) 주요 제품군2. 아모레퍼시픽 인사제도 (1) 인사제도(2) 근무조건(3) 각 직무 요구사항(4) 채용시스템3. 아모레퍼시픽 인재상 (1) 경영이념과 행동이념(2) 인재상 4. LOREAL 소개 (1) 개요(2) 주요 제품군 5. LOREAL 인사제도 (1) 인사제도 개요(2) 글로벌 직무소개 (3) 채용시스템6. LOREAL 인재상 (1) 기업의 핵심가치(2) 로레알의 인재상결론 참고문헌 서론우리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