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닛산 까를로스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원소개
리더쉽 개념
Carlos ghosn의 이력
닛산의 연혁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1)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2)
성공비결
Carlos ghosn의 리더쉽
맺음말
- 본문내용
-
리더쉽의 개념
<리더쉽의 어원>
- 여행 중인 사람들을 안내하는 것을 의하는 ‘leader’라 는 앵글로 색슨의 어원에서 유래
- leader + ship = 배를 목적지까지 도달하게 하는 능력
<리더쉽의 개념>
- 리더쉽이란 조직목표 달성을 위하여 자발적, 적극적 행동을 유도, 촉진하여 조정하는 영향력, 능력, 기술
- 누군가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하도록 만드는 능력
- 사람들을 동기부여시켜 일을 잘 처리하도록 하는 것
- 비전을 제공
Carlos Ghosn의 이력
1954년 브라질 포르투벨류 태생. 레바논에서 성장
1978년 미쉐린 타이어 입사. 최연소 공장장
1985년 남미 사업 총괄자 (31세)
1989년 북미 미쉐린 CEO (35세)
1996년 르노‘부사장’으로 스카우트 (42세)
1996년 6월닛산이르노에 인수되면서 닛산의 COO(업무 최고 책임자) 취임
2001년 닛산 사장 겸 CEO
2004년 외국인 경영자로서 처음으로 일본 정부로부터 ‘남수포장’ (공공의 이익을 만들 사람에게 주는 훈장) ’수상
* 2000년 말 타임지와 CNN이 공동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닛산의 부활, 기적 그리고 Carlos Ghosn(1)
성공비결
1. 과감한 자산매각 통해 빚 줄여
2. 단일가격 체제로 이익률 높여
3. 부품업체 육성해 비용 삭감
4. 핵심인력의 외부영입
5. 파벌주의의 극복
6. 부서간 장벽의 파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