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닛산의 리더십분석- 카를로스 곤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닛산 개요
닛산 설립의 역사
닛산의 비전과 미션
곤 이전의 닛산
곤 이후의 닛산
카를로스 곤 이력

Part. II 닛산 리바이벌 플랜
닛산 리바이벌플랜의 목표
닛산 리바이벌플랜의 방법
닛산 리바이벌플랜의 성과
구조조정의 성과
리더십 평가

Part. III 닛산 180
닛산 180의 목표
닛산 180의 방법
닛산 180의 성과
SWOT 분석


Part. IV 닛산 Value Up
닛산 Value Up의 목표
닛산 Value Up의 방법
시장 상황
리더십의 변화
곤의 새로운 요구
본문내용
2. 닛산의 비전(Vision) 과 미션(Mission)
닛산의 미션(mission)

닛산은 르노와의 제휴를 통해 개성적이고 혁신적인 자동차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Nissan provides unique and automotive products
and services that deliver superior measurable
Values to all stakeholders in alliance with Renault

1. 닛산리바이벌플랜(NRP)의 목표
2000년도에 순이익의 흑자 전환
2002 년도 영업이익률 4.5%이상 달성
2002 년도 말까지 유이자 부채 7000억 원 이하로 삭감

2. 닛산리바이벌플랜(NRP)의 방법
복합기능팀CFT조직
계열사와 보유주식 정리
비효율적 영업거점 정리 및 자산매각
부품업체에 대한 비용절감 요구

3. 닛산리바이벌플랜(NRP)의 성과
구매 비용 20%삭감
공장가동률 51% -> 71%로 높임
글로벌 차원의 인원 감축
비핵심 자산의 매각
연구개발의 25% 이상의 효율화

5. 리더쉽 평가
변화를 꾀한 혁신자(Innovator)
양적*질적 개선의 동시 추구
시스템과 구조에 초점
사원들의 위기의식 자극
장*단기적인 성과
주주 이익 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닛산의 경영혁신
  • ☞ 차례Ⅰ. 닛산 경영혁신 전 기업 외부시장상황과 내부 문제점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Ⅱ. 경영혁신 주도인물-카를로스 곤1. 카를로스 곤은 누구인가?2. 카를로스 곤의 경영철학Ⅲ. 닛산의 경영혁신1. 닛산의 장기전략2. 리스트럭처링3. 마케팅과 브랜드 관점의 경영혁신4. 생산혁신5. 조직관점의 경영혁신6. 제품기술혁신7. 리엔지니어링Ⅳ. 각종 재무제표 자료Ⅰ. 닛산 경영혁신 전 기업 외부 시장상황과 내부 문제점1. 외부 환경 분석

  • [국제경영전략] 닛산 Nissan의 위기와 극복전략
  • 닛산에 파견됐다. 그가 취임할 당시 일본 내에는 “일본을 이해하지 못하는 외국인 경영자가 일본 문화가 숨쉬는 닛산(日産)을 제대로 경영할 리 없다”고 반대하는 여론이 많았다. 카를로스 곤은 급진적 구조조정 덕분에 처음엔 ‘도살자’‘점령군’등의 비난도 받았으나 닛산이 극적인 부활에 성공하면서 일약 일본의 영웅이 됐다.타이타닉처럼 서서히 침몰해가던 닛산자동차를 뛰어난 리더십과 조직 장악력을 통해 위기에서 회생시킨 그의 경영

  • 리더쉽과 변화하는 일의 세계
  • 리더십 이론에 대한 접근 - 리더십 행동이론의 비교연구측면연구개척자조사응답자리더유형측정방법연구대상조직체직무중심적부하중심적(단일연속선개념)R. LikertMichigan대학리더부하면접설문서은행, 병원, 기업체, 전력회사, 정부기관구조주도고려적(복수연속적개념)FleishmanStogdill, ShartleOhio 주립대학리더, 부하, 동료,직속상사설문서군대, 기업체, 교육기관, 전력회사, 정부기관생산에 대한 관심인간에 대한 관심(복수연속선개념)

  • [국제경영] 닛산 자동차의 Revival Plan
  • 닛산의 몰락원인>1. 기업 조직의 문제 1) 기업문화의 차이2) 비용과 손익관리의 미비3) 차입의존형 경영4) 기술력과 마케팅의 분리5) 수익성의 하락2. 미국시장 점유율의 하락3. 글로벌 제휴의 실폐4. 방만한 해외투자5. 일본자동차 3사와의 당기순익추이 비교1. 日닛산차 구조조정 최고 집행 책임자 카를로스 곤 2. 구조조정과 부활계획3. 구조조정 성과1. 피할수 없었던 선택2. 아직 넘어야 할 많은 과

  • [경영학] 닛산(Nissan)의 경영실태 보고 및 대안제시
  • 닛산(Nissan)의 경영실태 보고 및 대안제시닛산(Nissan,日産)기업 분석보고서 목차제1장 기업연혁과 현황1. 기업연혁2. 기업현황1)기업본부2)재무현황3)총판매,생산대수4)고위임원명단제2장 닛산(Nissan)과 카를로스 곤(Carlos Ghosn)1.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약력2. 닛산의 위기1)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부임전 닛산의 위기 상황2)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위기극복 방법3)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부임전 후 상황 비교제3장 닛산(Nissa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