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FG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정성조사와 표적집단면접
2.FGl 준비와 실행
3.FGl 동영상
4.심층화를 위한 간접질문방법
- 본문내용
-
탐색조사
(1) 문제의 탐색과 진단
- FGI는 마케팅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막연한 느낌을 갖고 있을 때. 특히 마케팅문제 중에서 심리적 요인에 기인한 구매장애요인을 찾아내는데 사용
- FGI를 통해 기존제품에 대한 불만을 심도 있게 파악하면 구매동기 중에서‘불완전한 만족이나‘갈등해결을 자극하는 제품의 포지셔닝을 위한 단서를 얻을 수 있음
(2) 설문을 구체화하기 위한 사전조사
- FGI는 대규모 정량조사(예 : A&U조사)에 앞서 설문을 구체화하기 위해 사용
- 마케팅문제에 대한 사전지식이 많지 않은 경우 사전에 정성조사를 수행하여 추후에 정량조사에서 조사할 내용과 범위를 좁힐 수 있음
- 특히 A&U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지각을 측정하기 위하여 속성 편익의 보기를 제시해야 하는데, 사전에 FGI를 수행하여 소비자의 언어로 표현된 속성 편익을 도출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